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한글 네모 체크 방법의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한컴오피스 제품군 중 하나인 한글은 한글과컴퓨터에서 만든 워드프로세서로 문석 작성 시 자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사용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 네모칸에 체크가 된 표시를 넣고 싶은데 어떤 방법으로 이런 표시를 할 수 있는 건지 몰라 한참을 헤맬 수 있습니다.

 

특히나 이런 프로그램을 처음 다루거나 오랜만에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색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특수문자로 이런 표시를 넣는 방법은 알고 보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삽입할 수 있으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넣을 수 있을 거예요.

 


 

 

 

물론 사용 중인 버전에 따라 약간씩 다를 수도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방법으로 삽입할 수가 있는데 우선 작업 중인 파일을 열거나 작성할 예정인 문서를 열어준 다음 원하는 곳에 커서를 놓고 메뉴 중 [입력] 탭을 누르면 맨 우측에서 문자표 밑에 ▼ 표시를 누른 후 [문자표]를 누릅니다.

 

728x90

 

상위 버전의 경우 메뉴를 누르면 문자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선택하시면 되겠고 문자표를 보시면 알겠지만 분수나 발음기호, 화폐기호, 유니코드 문자와 같이 글자판에 없는 입력할 수 있고 처음 실행 시 [문자표 입력] 대화 상자가 나올 거예요.

 

 

 

 

한글 네모 체크를 위해 문자표 입력 창이 열렸을 때 상단에서 [유니코드 문자표]를 탭하시고 문자 영역이 기본적으로 여러 가지 기호가 표시될 텐데 여기서 잘 살펴보시면 체크된 항목을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하고 [넣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깔끔하게 체크박스가 생길 것이며 이후 반복적으로 넣을 일이 생길 수 있는데 최근 사용한 문자에 바로 선택할 수 있어 편할 거예요.

 

 

 

 

또 다른 방법은 글자를 겹치는 방식으로 만드는 방법도 있는데 체크가 들어가야 될 곳에 영어 알파벳 V를 적은 다음 드래그를 해서 블럭으로 채운 후 상단 메뉴 중 [입력]을 누르면 아래쪽에 [글자 겹치기]가 있으니 선택합니다.

 

 

 

 

겹쳐 쓸 글자가 표시되고 겹치기 종류로 모양과 겹치기에서 3번째를 선택한 다음 [넣기]를 누르면 체크 표시를 넣을 수 있어 편할 것이며 구 버전은 약간 비뚤게 나오긴 하지만 상위 버전은 정상으로 표시되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생각보다 간단하게 한글 네모 체크 항목을 넣을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렸으니 입력을 해보고 본인에게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될 것이며 문서 작성할 때 효율적으로 작업해 보시면 되겠고요.

 

응용하여 문자표에서 특수문자를 입력 후 겹치는 방식을 접목하는 것도 가능하니 문서를 작성함에 있어 필요에 따라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