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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워드 체크표시, 내용 중 기호 넣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해볼 텐데





마이크로소프트의 주요 제품군 중 하나인 워드

프로세서는 IBM 윈도우 PC와 호환되어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가장 널리 사용을 하고 있는 문서

작성 프로그램이며 활용도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컴퓨터로 MS Word를 이용해서 문서를 작성하고

편집하는 방법이 매우 간편하여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필요에 따라 사용하다 보면 동의,


찬성, 승낙, 허용 등의 의미로 내용을 표기하기

위해 체크박스 표시를 넣어야 될 때가 있는데요.


물론 출력해서 수기로 체크를 하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상황에 따라 웹상에서 메일로 제출해야

되는 보고서 및 레포트가 있을 수 있는데 너무

오랜만에 작업에 임했거나 아직 워드에 익숙치


않은 분들은 어떻게 체크표시를 하면 되는 건지

몰라서 한참을 헤맨 분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알고 보면 체크 항목처럼 넣을 수 있는

이 기호 표시는 간단한 방법으로 확인할 수가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 내용을 통해


워드 체크표시 삽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필요한 분들은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현재 PC에서 사용하고 있는 MS Word 버전에

따라 약간씩 다를 수도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경로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우선 해당 문서를

불러와주시고 체크하려는 곳에 커서를 넣습니다.





다음으로 상단 메뉴에서 [삽입] 탭을 선택하고

우측 맨 끝을 보면 [기호]가 있으니 눌러줍니다.

(올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가까이 볼 수 있어요)





그러면 기본적인 기호를 볼 수 있긴 하지만 체크

표시는 없을 테니 [다른 기호]를 클릭해 주세요.





창이 열리면 여러 종류의 기호를 볼 수가 있는데

상단 글꼴 목록을 눌러 Wingdings를 선택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버전의 경우 글꼴 목록 중에

Wingdings 2를 클릭하니까 체크박스를 확인할

수 있었고 선택한 다음 삽입을 눌러 넣어봤어요.

(체크 표시만 있는 기호도 있을 테니 참고하시길)





작성한 문서는 휴가 신청서였으며 휴가 구분에

해당 체크를 넣기 위한 작업이었는데 삽입을 눌러

확인해본 결과 정상적으로 표시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작업하는 문서의 페이지 양이 많거나 해당

기호를 자주 사용해야 될 일이 생길 수 있는데

이럴 땐 기호 아이콘만 누르면 최근 사용한 기호

워드 체크표시를 쉽게 찾을 수 있어 편할 거에요.





또 다른 방법으로 [홈] 탭에서 메뉴 중에 [인]을

선택하면 되는데 이 방식은 문자에 원이나 상자를

넣어 문자를 강조하는 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창이 열리면 텍스트 입력란에 ㄷ을 입력한 다음

키보드에서 한자키를 누르면 다양한 기호를 볼

수 있는데 찾아보면 체크 표시가 있으니 선택을

하고 모양에 사각형을 결정 후 [확인]을 하세요.





그러면 약간은 다른 체크박스가 만들어진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알려드린 2가지 방법 중에서

본인에게 편하고 쉬운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프로그램에서 문서

작성을 하는 과정에서 체크 기호를 삽입할 곳이

있는데 찾을 수 없어서 난감할 때 알려드린 대로

동일하게 삽입하면 될 테니 어렵지 않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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