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에어팟 한쪽 소리 작음 현상 해결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AirPods은 애플사에서 만들어낸 무선 방식의 마이크가 첨부 이어폰으로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간결한 사용성과 편의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사용하다 보면 간혹 무슨 문제가 생긴 것인지 이어폰 한쪽 소리가 작게 들리거나 아예 들리지 않을 때도 있어 불편한 적이 있을 거예요.

 

오래 사용했다면 수명이 다 된 것일 수도 있지만 사용한 지 얼마 안 된 상태라면 불량이거나 몇 가지 테스트를 통해서 대처해볼 필요가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어폰 사용 시 결함으로 문제 되고 있는 현상을 해결하는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 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선 AirPods이 제대로 충전되어 있는지 자세히 확인해볼 필요가 있으며, 이때 자주 사용한 탓에 먼지나 이물질이 끼어있을 수 있으니 간단하게 청소를 해서 먼지를 제거하신 후 다시 연결하면 정상적으로 들릴 수 있으니 시도해 보면 되겠고요.

 

 

 

 

그래도 에어팟 한쪽 소리 작음 현상이 개선되지 않을 땐 케이스 뒤를 보면 동그란 버튼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이 버튼을 길게 누르면 황색으로 깜빡이다가 흰색 불이 들어오면서 초기화가 진행될 것이며 핸드폰 화면 블루투스 장치로 이동한 다음 기기를 제거 후 다시 연결을 시도해 보면 다시 정상적으로 소리가 잘 들리게 될 것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삼성의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해당되는 사항으로 설정에 들어가서 휴대전화 정보> 소프트웨어 정보를 눌러서 이동하세요.

 

 

 

 

하면 빌드번호의 항목을 볼 수 있는데 이 항목을 연타로 눌러주면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될 겁니다.

 

728x90

 

이제 전 단계로 돌아가 휴대전화 정보 항목 바로 밑을 보면 [개발자 옵션]이 추가되어 있을 테니 선택하면 될 거예요.

 

 

 

 

관련된 여러 가지 옵션을 볼 수 있는데 내리다 보면 [절대 볼륨 사용 안함]으로 해제되어 있을 것이며 이 설정을 허용하면 볼륨을 더 키울 수 있게 될 테니 매우 효과적일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갤럭시폰일 때 간혹 호환되는 과정 중에 발생하는 오류일 수 있으니 진행해 보면 되겠고 그렇지만 에어팟 한쪽 소리 작음 현상이 그대로거나 갤럭시폰이 아닐 땐 스토어 앱을 연 다음 소리를 키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앱인 Volume Booster를 이용해 보는 것도 괜찮은데요.

 

 

 

 

사운드 확대 및 음질도 나름대로 괜찮은 편이라는 사용자 분들의 경험으로 평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 필요 시 설치해 보는것도 좋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구입한지 1년이 안된 상태면 서비스 센터에 가서 무상으로 A/S를 받을 수 있으니 시간적인 여유가 있는 분들이라면 고려해 보는 게 좋을 것이며 만약에 확인해본 결과 침수됐거나 손상된 흔적이 있을 땐 무상으로 수리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점은 미리 알고 있을 필요가 있을 거예요.

 

AirPods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연결이 제대로 안돼서 불편을 겪을 수 있는데 이럴 때 원인을 파악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해주시면 될 것이며 테스트하는 과정에서 해결될 때도 있을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