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생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영구정지 푸는법과 관련된 내용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KakaoTalk은 메신저 서비스로 국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채팅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파일을 쉽게 전송할 수 있고 실생활에 도움 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주변 친구를 쉽게 추가하고 채팅이나 보이스톡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좋을 텐데 그렇지만 상황에 따라 사용을 하다 보면 여러 가지 이유로 정책에 위반되는 일이 생겨 임시조치를 당하거나 더 이상 로그인할 수 없게 조치된 카카오계정으로 처리되어 당황스럽고 난감했던 분도 있을 거예요.

 

 

 

 

이런 경우는 보통 다른 사용자들의 신고된 내용을 검토 후 카카오 운영정책을 위반한 내용이 확인됐을 때 이용제한 조치가 내려지는 것이며 위반을 한 부분에서 문제가 심각하다고 판단될 경우 이용제한 해제의 만료 시점이 없는 것으로 나옵니다.

 

또한 서비스 부정이용 기록은 탈퇴일로부터 최대 1년간 보관된 후 파기될 것이며 사용했던 카톡은 정지 해제가 어렵고 이용할 수 없게 된 것인데요.

 

그렇지만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정상적으로 활동하기 위해 카카오톡 영구정지 푸는법은 없는 건지 궁금해서 알아본 분들이 계실 텐데 이럴 땐 SMS인증 과정을 거쳐 해당 카톡 계정을 탈퇴한 다음 45일~ 최대 60일이 지났을 때 다시 가입할 수가 있으며, 이유는 개인정보보호법으로 인해 탈퇴 시 개인의 데이터는 45일 내에 삭제하도록 규정이 되어 있기 때문이니 알고 게시면 됩니다.

 

 

 

 

모바일이 아니더라도 PC 화면에서 진행하실 수도 있으니 밑에 남겨드린 링크로 이동을 해서 탈퇴 과정을 안내에 따라 완료하시면 될 것이며 기간이 경과됐을 때 다시 카톡에 재가입하면 될 거예요.

 

 

고객센터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각 서비스 도움말을 확인해보세요.

cs.kakao.com

 

만약에 카카오 정책에 위반된 사유가 타당하지 않다고 생각되거나 억울한 부분이 있다면 카카오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하여 문의를 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는데요.

 

 

 

 

kakao 고객센터를 검색 후 들어가서 문의하기를 선택한 다음 문의 분류 목록에서 이용제한/보호조치를 누르고 사용 중인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를 적은 후 문의 내용을 작성하여 접수하면 나중에 관련된 답변을 받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보면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개인적 사정에 따라 기다릴 시간이 없는 상태라서 빠르게 카카오톡 영구정지 푸는법은 없는지 궁금할 수 있는데 이럴 땐 기존에 사용한 번호가 아닌 아예 다른 번호로 재가입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일 것이며 핸드폰을 하나 더 장만하지 않고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이용하고 계신 폰의 이동통신사 홈페이지를 검색 후 이동하여 넘버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기존에 등록된 번호 외 원하는 특정 번호를 추가적으로 부여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 방법은 부가서비스로 이용요금이 포함될 수가 있지만 상황에 따라 급한 분은 하나의 폰에 2개의 번호를 이용하는 방법을 고려해 보면 될 것입니다.

 

728x90

 

그러니 추가된 번호로 카카오톡 계정을 하나 더 새롭게 만들 수 있으니 영정이 풀리길 기다리고 있을 필요가 없고 번호 인증 후 바로 카카오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테니 유용할 거예요.

 

 

 

 

그렇지만 이렇게 영정을 풀었더라도 다음에도 또 비슷한 실수를 반복하게 될 수도 있으니 위반하지 않도록 조심할 필요가 있는데 카카오 운영정책에 관한 내용이 정리된 페이지를 캡쳐해서 올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숙지하고 계시는 게 좋을 것입니다.

 

 

운영정책

정책 본문 운영정책 카카오계정 관리 > 설정 메뉴에서 여러분에게 적용되는 약관 및 정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계정 관리 카카오 운영정책 strong --> 1. 사용 전 꼭 숙지하여 주세요. 본

www.kakao.com

 

결론적으로 정리하면 탈퇴 후 재가입과 카카오 고객센터 이의제기, 투넘버 서비스 중에 가능한 방법을 선택하여 진행을 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