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진 모자이크 어플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해볼 텐데 휴대폰에는 기본 앱으로 카메라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기념일, 특별한 날, 아름답고 멋진 장소에서 사진을 찍게 될 때가 있을 거예요.

 

 

 

 

그런데 간혹 찍은 사진을 보면 뒤에 행인이 지나가거나 불필요한 부분이 포함되어 있어 신경 쓰이고 보이지 않게 지우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카메라 기본 앱에선 이런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 않아서 어떤 방법으로 지울 수 있는지 모르고 가능한 방법은 있는 건지 찾아본 분들이 있을 텐데 스토어 앱을 실행해서 '픽스아트'를 검색하여 찾아보면 해당 앱을 무료로 설치해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니 유용할 거예요.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구글의 Play 스토어를 이용하면 되고 아이폰은 앱 스토어로 들어가면 검색을  통해 온라인상에서 여러 가지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으니 PicsArt 앱을 다운로드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열기]를 눌러 실행하시고 계정을 만들거나 구글 또는 페이스북 계정으로 액세스를 허용하고 연결하면 사진 모자이크 어플 사용이 가능할 텐데 메인 화면이 열리면 이런 구성을 볼 수 있으니 맨 밑에 플러스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편집 시작하기 화면으로 넘어갈 텐데 편집하려는 사진을 찾기 위해 사진 항목에서 고르면 되고 더 찾으려면 [모두 보기]를 눌러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편집해야 될 사진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애완견 시츄의 사진으로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 불러온 상태이며 아래를 보면 여러 가지의 편집 도구를 확인할 수 있을 텐데 여기서 [효과]를 선택 후 필터 중에 [블러]를 누르세요.

 

728x90

 

그러면 사진이 전체적으로 흐릿하게 보여지는 걸 볼 수 있는데 모자이크의 효과는 립밤에만 주기 위해서 상단 지우개 모양을 눌러 립밤이 보여지는 부분만 지워보려고 했으며 이때 크기 조절을 할 수 있으니 좀 더 세밀한 작업이 가능할 것입니다.

 

 

 

 

만약에 지우개를 누르고 실수로 잘못 터치했거나 원치 않는 부분까지 지워졌을 경우 상단을 보면 되돌리는 버튼이 마련되어 있으니 누르면 되고 아래에선 크기, 불투명도, 경도 조절도 가능해요.

 

완료 후 우측 밑에 [반전] 메뉴를 누르면 흐릿한 부분이 반전되어 효과를 지웠던 립밤 부분만 다시 흐릿해진 걸 볼 수 있으니 시도해보시면 되겠으며 이상 없을 경우 우측 상단 체크 표시를 누릅니다.

 

 

 

 

이렇게 사진 모자이크 어플 사용은 상당히 쉽고 간단한데 로딩 표시 후 넘어가면 공유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올 테니 원한다면 다른 SNS나 채널에 공유하면 되고 그냥 [저장]을 눌러도 될 거예요.

 

저장을 누르면 보내기, 비공개로 업로드하기도 있지만 기기에 사진을 저장하고 싶을 경우 그냥 [저장]을 눌러 원하는 작업을 마칠 수 있습니다.

 

 

 

 

이제 확인해 보기 위해 갤러리로 들어간 다음 앨범 중 PicsArt가 추가되어 있을 테니 선택하면 정상적으로 편집한 사진을 볼 수 있어 만족스러울 것이며 간편하게 사용하기에 좋으니 매우 유용할 거예요.

 

앞으로 카메라을 찍고 나서 확인했을 때 불필요한 부분이 있거나 보이고 싶지 않은 특정 영역이 있을 때 이 어플을 이용하면 편리할 것이며 알려드린 것 외에도 다양한 효과 및 필터 등의 도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도움 될 거라 생각합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