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술집 신분증 없을때 대처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불금이거나 오랜만에 친구와의 만남, 특별한 날 등 아는 지인들과 다같이 모여서 술을 마시기로 약속했고 오랜만에 술을 마시면서 즐겁고 재밌게 놀기 위해 약속 장소에 찾아갔지만 주문하는 과정에서 신분증을 검사할 때가 있는데 깜빡하고 신분증을 챙겨오지 않아서 난감했었던 적이 있을 것입니다.

 

 

 

 

저 또한 이랬던 경험이 있어서 이후부턴 휴대폰 케이스 후면에 카드를 넣고 다닐 수 있는 공간이 있는 케이스를 주문했으며 결제 가능한 카드와 주민등록증을 넣어서 다니고 있는데 만약 챙기지 못한 상태라면 어쩔 수 없이 집으로 돌아가야 될 수도 있지만 미리 이러한 상황을 대비해서 조치를 해놓으시면 앞으로는 당황하지 않고 의연하게 대처할 수 있을 거예요.

 


 

주류를 판매하는 곳에서는 필수로 청소년 보호법에 따라 신분증을 보여줘야 되고 인정 범위에 해당되는 건 신분증 사본이나 운전면허증, 여권, 공무원증, 국가기술자격증, 국가유공자증, 장애인복지카드 등 본인임을 증명하는 신뢰할 만한 곳에서 발행된 것이어야 하며 확실히 사진과 주민등록번호가 표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대학교를 다니고 있을 땐 학생증을 보여주면 사업주가 융통성 있게 허용해 줄 수도 있으니 소지하고 있을 경우 꺼내서 보여주시면 되는데요.

 

 

 

 

그렇지만 술집에서 신분증 없을때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몰라 난감한 적이 있을 텐데 이럴 때 미리 대비해서 대체 수단인 모바일 신분증 앱을 설치해서 신분증을 저장해놓으면 앱을 실행해서 쉽게 본인이 성인이 맞다는 걸 인증할 수 있으니 챙기지 못했다면 대체 수단으로 사용해 보시면 편하고 좋을 겁니다.

 

728x90

 

또한 가게에서 PC 사용이 가능할 경우에는 재학 중인 대학교 사이트에 들어간 다음 학생종합정보 시스템에 로그인해서 내 정보를 확인시키는 것도 대체 수단이므로 가능한지 물어볼 필요가 있어요.

 

이와 비슷한 방법으로 큐넷이라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사이트를 들어간 다음 로그인해서 자격증 관리로 들어가면 본인 사진과 생년월일을 보여줄 수 있는 곳이 있으니 이 방법으로 확인시켜줘도 괜찮을 겁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본인 신분증을 핸드폰 카메라 앱을 이용해서 찍어놓고 갤러리 앨범에 저장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것이며 단, 나중에 보안상 위험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잠금 설정으로 비번을 설정할 수 있는 곳이 좋을 텐데 보안 폴더로 들어가서 갤러리에 저장해 주면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이 모든 방법이 소용없고 엄격한 곳은 인정해 주지 않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술을 마시기로 약속했다면 요구하든 안 하든 필수로 신분증을 챙겨가시는 게 여러모로 편할 것입니다.

 

 

 

 

주류 업주의 입장에선 성인이 아닌 미성년자를 손님으로 잘못 받았다가 영업정지 처분을 받을 수 있고 과태료까지 부과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철저하게 신분증을 요구하는 것이니 이해를 해야 될 것이며 아무리 생각해도 증명할 길이 없을 땐 술을 마시는 걸 다음 기회로 미루거나 집이 가까운 편이라면 조금 번거롭더라도 다시 집에 가서 챙겨오시는 게 좋을 거예요.

 

2020년 8월 12일 추가 내용

 

패스(pass) 앱을 이용해서 운전면허증 사진을 등록 후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으므로 술집에 갔을 때 신분증 검사를 하는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됐으니 미리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등록해놓으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술집 신분증 없을때 대체 수단으로 제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