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 카테고리 삭제에 관한 내용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Instagram은 온라인에서 전 세계의 사용자들과 사진 및 동영상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활동하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다른 사용자들과 피드를 주고 받거나 계정 활동을 하다 보면 익숙지 않은 분들의 경우 본인 프로필 설정을 어쩌다 보니 바꿨거나 실수로 잘못 선택할 때가 있는데 프로필 정보가 보이는 화면에서 이름 밑에 카테고리가 표시되고 있는 상태지만 보이지 않게 비공개 처리하고 싶은 분들도 있을 겁니다.

 

보통 개인 계정이 아닌 크리에이터 또는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했을 때 카테고리가 나오게 되는 것인데 굳이 이런 정보까지 프로필에 알리고 싶지 않은 분들도 있을 것이며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는지 궁금하여 알아본 분들도 꽤 있을 거예요.

 

본인이 직접 해결하려고 한참을 찾아봤지만 결국 헤매다가 포기한 분들도 있을 텐데 알고 보면 간단한 방법으로 카테고리를 없앨 수 있으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알려드릴 테니 확인해 보시면 되는데 인스타 카테고리 삭제를 위해 Instagram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아래에 프사를 선택하면 프로필 화면으로 넘어가게 될 것이며 이때 우측 상단에 있는 3단 선 표시를 터치하고 옆에 메뉴가 나오면 [설정]을 누릅니다.

 

 

 

 

넘어간 화면에서 중간쯤에 [계정]을 선택하세요.

 

 

 

 

다음으로 맨 아래쪽을 보면 파란색 글씨로 개인용 계정으로 전환이 보일 테니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개인 계정으로 전환하면  홍보 콘텐츠와 인사이트 관련 정보가 지워질 것이며, 게시물과 스토리에 대한 현재 및 향후 인사이트도 액세스할 수 없다고 알려줄 텐데 돌아가기를 눌러주세요.

 

728x90

 

이제 로딩 중인 표시가 우측 상단에 뜰 테니 잠시만 기다리면 되고 정상으로 개인 계정으로 전환됐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확인해 보기 위해 다시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하면 다시 예전처럼 카테고리가 표시되지 않았던 일반 계정으로 전환되어 불필요한 정보를 노출시키지 않을 수 있으니 변경하면 될 거예요.

 

그런데 간혹 곧바로 반영되지 않을 경우도 있는데 일시적인 오류 현상일 수 있으니 정상적으로 반영될 때까지 다른 작업을 하면서 기다리면 되고 이후 다시 확인했을 때 사라진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인스타 카테고리 삭제를 진행할 수 있으니 동일하게 따라하면 될 거예요.

 

이 밖에도 더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인스타 고객센터로 이동하여 계정 관리 항목을 선택해서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