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엑셀에 사진넣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Excel은 표계산 소프트웨어로 유명하며 윈도우 오피스 환경에 맞는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 많은 분들이 연산 및 표를 작성하는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 자주 다루는 툴로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요즘에는 온라인상에서 사용 가능한 버전도 나오고 있지만 호환성이 완벽하지 않거나 기능적인 면이 부족하고 인터페이스도 약간씩 달라서 역시 원조 MS오피스 정품이 더 좋다는 걸 또 다시 깨닫게 되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작업을 할 때 셀에 맞게 텍스트를 입력할 일이 대부분이지만 필요에 따라 그림이나 이미지 사진을 삽입해야 될 때도 있을 거예요.

 

728x90

 

그렇지만 Excel을 처음 이용하거나 아직 익숙지 않은 분들은 간단한 작업이지만 어렵게 느껴지고 헤매고 있는 분들이 많을 텐데 알고 보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으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될 것이며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면 금방 익숙해질 테니 도움 될 것입니다.

 


 

 

 

사용하는 PC에 설치된 버전에 따라 약간씩 과정이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엑셀에 사진넣기 방법을 진행하기 위해 먼저 작업할 파일을 열어 실행한 다음 해당 문서가 열렸을 때 좌측 상단을 보면 [삽입] 탭을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하시면 되겠고요.

 

 

 

 

바로 밑에 그림 항목이 보여질 테니 선택한 다음 그림 삽입 창이 열릴 텐데 지정된 경로를 찾아 들어가서 불러오고 싶은 사진, 이미지를 확인하여 선택하고 우측 밑 [삽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디자인 소스라는 폴더에 이미지를 모아놓았기 때문에 클릭해서 이동하고 고해상도 해변가 사진을 선택해서 불러왔더니 화면에 가득 차 보여서 크기 변경을 통해 줄이려고 했는데요.

 

이럴 땐 사진이 선택된 상태에서 우클릭을 하면 메뉴가 나올 텐데 [크기 및 속성]을 누릅니다.

 

 

 

 

창이 열리면 크기 및 회전, 배율, 자르기, 원래 크기로 나뉜 옵션 값을 볼 수 있을 텐데 웬만하면 원본 비율이 망가지지 않은 상태로 줄이기 위해선 배율에 높이와 너비를 적당히 줄이면 될 거예요.

 

 

선택한 이미지 높이와 너비가 229% 배율이지만 70%까지 줄이니 적당한 크기로 줄어들게 되어 사진의 전체 배경을 볼 수 있었으며 크기 변경에 이상이 없을 경우 [닫기]를 눌러 완료해 줍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엑셀에 사진넣기 작업을 할 수 있고 이후 추가 작업으로 이미지가 선택된 상태일 경우 상단을 보면 서식 탭이 선택되어 있으니 그림 효과로 그림자, 네온, 반사 또는 3차원의 회전과 같은 시각 효과를 적용할 수 있을 것이며 좀 더 퀄리티 있어 보이고 싶다면 하나씩 테스트해보신 후 마음에 든 걸 결정하는 것도 괜찮을 거예요.

 

엑셀 프로그램을 잘 다루지 못하는 초보자분들도 알려드린 것처럼 원하는 사진을 금방 삽입해서 효과도 입힐 수가 있으니 작업 시 필요할 때 넣어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