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해결하는 방법을 준비했는데 카카오톡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채팅뿐만 아니라 음성통화도 가능하고 실생활에 도움 되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모바일 및 PC에서 필수로 설치해서 이용 중인 분들이 많을 겁니다.

 

 

 

 

카톡에는 이모티콘, 프렌즈샵, 쇼핑하기, 스타일, 게임, 페이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선물하기를 이용해 가족, 친구, 가까운 지인에게 생일, 시원한선물, 스몰럭셔리, 아프지마, 가벼운 선물, 어른/명품/각인/배달/결혼선물, 백일/돌/임신/출산 등 가격대별로 다양한 선물을 선택하여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전달할 수 있어 좋은데요.

 

카카오톡 앱에서 살펴보면 브랜드별로 다양한 상품을 살펴볼 수 있어 적당하고 실용적인 선물을 고르기 편해서 사용자 만족도가 좋은 편이지만 간혹 무슨 문제가 생겼는지 선물함으로 들어갔을 때 제대로 반응을 하지 않거나 무한로딩 상태의 오류가 있어 불편하고 계속 지연되어 답답한 적도 있을 겁니다.

 

물론 카카오톡 자체에서 일시적인 버그나 에러일 때도 있지만 이럴 경우에는 잠시만 기다리면 다시 개선되어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자체적인 오류가 아닐 땐 연결이 어려워 난감할 수밖에 없을 것이며 해결 방법을 알아보고 싶을 거예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증상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으니 핸드폰을 껐다가 켜보시고 인터넷을 재연결하면 정상적으로 돌아올 수도 있으니 시도해 보면 되겠고 그래도 개선되지 않을 땐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더보기] 화면으로 이동하여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을 누른 후 설정으로 들어가서 밑에 [기타] 항목을 선택하세요.

 

 

 

 

넘어가면 [저장공간 관리]가 보일 테니 터치해서 이동하고 기기 여유공간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모자라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일 수 있으니 밑에 [캐시 데이터 삭제]를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팝업이 뜨면 캐시에 임시 저장된 기타 데이터를 삭제하고 정리할 수 있으며 채팅에서 주고받은 사진, 동영상, 음성 메시지 파일은 그대로 유지될 거라고 알려줄 테니 [모두 삭제]를 눌러주세요.

 

 

이후 완료된 메시지가 나오면 다시 선물함을 열고 이상이 없을 경우 정상 이용이 가능할 것이며 저장공간을 확보하여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을 땐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대처 방법으로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카카오커머스 고객센터'를 입력 후 찾으면 결과로 해당 웹 사이트 링크를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해 주세요.

 

 

 

 

연결된 화면을 보면 [카카오톡 선물하기] 항목이 있으니 클릭합니다.

 

 

 

 

그러면 자주하는 질문, 이용 방법, 서비스 안내, 결제, 배송상품, 교환권, 기타 등 관련 메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선택해서 알아보시면 될 것이며 아래에서 카톡 상담하기 또는 1:1 문의하기에서 편한 방식을 선택하여 자세히 문의할 수 있어요.

 

 

 

 

문의하게 되었을 때 문의유형으로 서비스이용, 오류/장애를 목록에서 선택하시면 되고 주문 번호와 문의내용을 입력하면 될 텐데 참고로 오류 발생 시 사용 환경 및 오류 화면을 캡처해서 첨부하면 좀 더 자세하고 정확한 답변으로 도움받을 수 있을 겁니다.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를 입력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와 관련된 항목에 체크하고 [문의접수]를 완료하시면 될 거예요.

 

정상으로 접수되면 이후 입력하면 메일 주소로 답변을 받을 수 있고 안내한 내용에 따라 진행을 해보면 다시 선물함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이상으로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증상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