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 무료 글씨체 다운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필요에 따라 PC를 이용해서 문서 작성, 디자인, 블로그 글 발행, 영상 섬네일 업로드 등 콘텐츠 작업을 하는 과정에서 글씨체는 의미를 전달함에 있어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어떤 의도와 목적, 콘셉에 따라 어울리는 폰트를 결정해서 적당한 곳에 레이아웃하여 디자인적인 멋도 살릴 수 있는 효과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주변 배경과 조화롭게 어울리는 서체를 사용해 줄 필요가 있으며 기본 글꼴도 괜찮은 폰트가 많긴 하지만 개성이 뚜렷하지 않아 아쉬울 때가 있죠.

 

그래서 자주 사용했던 글꼴이 아닌 다른 폰트를 PC에 설치해 보고 싶은 적이 있고 필요할 때마다 상업적인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서체를 찾고 있는 분들이 많을 텐데 저작권과 관련된 문제가 생길까 봐 웹상에서 괜찮은 폰트를 찾았더라도 선뜻 작업에 적용하지 못한 분들이 있을 겁니다.

 

728x90

 

자유롭게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서체를 찾고 있었다면 지금 이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네이버 무료 글씨체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마음에 드는 폰트가 있을 때 동일한 방법으로 적용해 보시면 될 거예요.

 


 

 

 

먼저 인터넷 NAVER 검색 엔진으로 이동한 다음 검색창에 '한글한글 아름답게'를 입력 후 찾으면 이런 사이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며 아래 카테고리 중 [나눔글꼴] 링크가 보일 테니 클릭하도록 합니다.

 

알고 보니 NAVER는 2008년부터 새로운 글꼴을 만들었으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배포하고 있었는데 나눔글꼴 시리즈로 해당 웹 페이지에 직접 내용을 입력해서 어떤 스타일의 서체인지 체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확인 후 결정해서 설치해 보시면 되는데요.

 

 

 

 

현재 나눔스퀘어라운드, 나눔스퀘어, 나눔바른펜, 나눔바른고딕, 나눔글꼴에코, 나눔손글씨, 나눔고딕, 나눔명조 등 다양한 글꼴 종류를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여러 가지 폰트를 제공하고 있지만 저 같은 경우 친근한 한글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나눔손글씨가 마음에 들어 웹상에서 체험을 해봤습니다.

 

 

 

 

꾸미지 않은 편안함과 리듬감이 느껴지면서 나름 매력적인 것 같아서 괜찮았는데 해당 서체마다 아래를 보면 [설치하기] 링크가 마련되어 있으니 체험 후 원하는 글꼴을 쉽게 내려받을 수 있어요.

 

 

참고로 다른 글씨체는 Light, Regular, Extra, Bold로 나뉜 것도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겠고요.

 

 

 

 

이렇게 한글한글 아름답게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네이버 무료 글씨체 다운의 과정을 쉽게 진행할 수 있어 유용할 것이며 선택 시 2가지 중 원하는 걸 결정하시면 될 텐데 TTF와 OTF의 윈도우, 맥 중에 선택해서 설치하면 되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클릭 시 지정된 곳에 NanumFontSetup의 압축 파일이 저장되어 있을 테니 찾아서 압축 해제를 해주세요.

 

그러면 폴더가 생성될 테니 들어가면 해당 폰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선택한 다음 우클릭하면 메뉴가 뜰 테니 [설치]를 눌러 글꼴에 추가하면 됩니다.

 

이후 적용되면 곧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제대로 적용되지 않았을 경우 작업 중인 프로그램에서 찾을 수 없을 때도 있으니 이럴 땐 작업 중이던 프로그램을 저장 후 종료한 다음 컴퓨터 자체를 재부팅해서 다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방금 전 추가했던 폰트가 추가되어 사용 가능해질 거예요.

 

 

 

 

설치하고 적용하는 방법이 별로 어렵지 않으니 누군든지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며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어 문서 작성이나 디자인 작업 등에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무료 글씨체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린 정보성 포스팅을 마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