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트워크 케이블 언플러그됨 해결 방법을 준비했는데 PC 사용을 하다 보면 가끔씩 무슨 이유 때문인지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어 인터넷 연결이 어렵고 정상으로 이용할 수 없어서 난감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이런 증상이 발생할 경우 상황에 따른 여러 가지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모뎀, 공유기, 케이블 선 연결 불량, 랜선 손상 등이 원인일 수가 있으며 하나씩 점검하면서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는데요.

 

그렇지만 전문가 수준이 아닌 일반인분들의 경우 어떻게 대처를 해야 될지 몰라서 헤매거나 잘못 만져서 또 다른 문제가 발생되어 멘붕 상태에 빠지거나 아예 시도하지 못하고 계신 분들도 꽤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원인 파악 후 상황에 따른 적절한 대처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이런 증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면 인터넷 접속이 어렵고 식별되지 않아 불편하실 텐데 언플러그를 우리나라 말로 풀이해 보면 알겠지만 플러그를 뽑다라는 의미이니 우선적으로 현재 연결되어 있는 랜선이 느슨하게 꼽혀있지는 않은지 확인하거나 뺐다가 다시 결합하는 시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테스트를 통해 네트워크 케이블 언플러그됨 문제가 생각보다 간단하게 해결될 수도 있으니 시도하면 될 것이며 랜선 자체에 손상이 있을 수 있으니 잘 살펴보시고 이상이 있는 게 확인됐다면 다른 랜선으로 교체해서 이용하셔야 될 거예요.

 

또한 공유기 문제일 수도 있으니 선을 분리하고 다시 결합해서 개선되지 않을 땐 공유기 전원을 아예 껐다가 다시 켜보는 재부팅을 시도해 보시고 작동이 되는지 여부를 확인해본 후에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살펴봐야 되는데 정상적으로 연결될 경우 다시 예전처럼 인터넷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그래도 안될 땐 랜 카드 드라이버 오류 및 문제가 있는 것일 수 있으니 최신 버전으로 드라이버를 재설치할 필요가 있으며 윈도우 7 버전 이후로 이전 랜카드 드라이버를 삭제했어도 재부팅하면 자동적으로 다시 설치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자동적으로 연결되지 않을 땐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다른 PC를 활용해서 3DP 넷을 검색하고 다운로드한 다음 최신 버전의 랜 카드 드라이버를 USB 등의 저장 장치를 이용하여 문제 컴퓨터에 연결 후 파일을 열고 설치하세요.

 

 

또한 네트워크 카드를 제조하는 사이트를 통해 들어가서 가장 최신으로 제공되는 드라이버를 찾아 설치한 다음 증상을 확인해 보면 네트워크 케이블 언플러그됨 증상이 해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그래도 개선되지 않을 땐 좌측 밑에 보이는 윈도우 로고를 눌러 [장치 관리자]로 들어가서 보유한 네트워크 장치 항목을 더블클릭해서 [속성]으로 접근해 주세요.

 

 

 

 

다음으로 상단 [전원 관리] 탭을 눌러 전원 절약 및 관련 항목을 해제하는 테스트를 하면 인터넷 안되는 현상을 해결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되실 거예요.

 

이 밖에도 랜선이 꼽혀있는 포트에 문제가 있거나 Windows가 최신 버전이 아니라서 오류가 생긴 것일 수도 있으니 확인해 볼 필요가 있으며 이렇게 며러 가지 시도를 해봐도 개선되지 않을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인터넷 전문 기사의 도움을 받거나 방문 요청을 하는 게 가장 최선의 선택일 겁니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경우 랜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아서 네트워크 케이블 언플러그됨 표시가 뜬 것이니 인터넷 접속 불량 상태일 때 알려드린 것처럼 하나씩 시도를 해보시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