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엔 windows 준비중 컴퓨터를 끄지 마십시오 메시지가 뜨고 멈춘 상태인 오류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해볼 텐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종료하는 과정에서 정상적으로 꺼지지 않고 윈도우 준비중 표시가 뜨면서 끄지 말라고 나올 때가 있을 거예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대기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 아무리 기다려도 반응이 없는 것 같고 꺼질 기미가 보이지 않아서 답답했던 적이 있을 텐데 그냥 본체의 전원을 눌러서 끌 수 있긴 하지만 재수 없을 경우 PC 시스템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는 분들은 시도하지 않고 꺼질 때까지 계속 기다려야만 했던 적이 있을 것이며 현재 기다리고 있는 상황인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계속 로딩 표시만 떠있고 반응하지 않는 것 같아서 의아할 수 있는데 이런 문제가 생기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것이며, 원인이 무엇 때문인지 알아낸 다음 조치를 취해야 될 텐데요.

 

급한 용무가 있어 나가봐야 하는 상황에서 이런 일이 발생하면 당황스럽고 난감하겠지만 가능한 방법을 찾고 시도해볼 필요가 있으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windows 준비중 컴퓨터를 끄지 마십시오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확인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용 중인 PC 운영체제 및 윈도우 버전에 따라 과정이 약간 다를 수 있지만 비슷한 경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을 텐데 계속 기다려봤지만 반응이 없는 것 같다면 어쩔 수 없이 본체 전원을 눌러서 꺼야 되는데요.

 

 

 

 

재부팅 후 제어판을 열고 시스템 및 보안 항목에서 [문제 찾기 및 해결]을 누릅니다.

 

 

 

 

문제 해결 화면으로 이동하면 시스템 및 보안에서 [Windows 업데이트로 문제 해결]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해결 및 예방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도와주는 창이 열리게 될 테니 [다음]을 눌러서 이동하고 문제 검색이 이루어지면 잠시 동안 기다리면 될 것이며, [관리자 권한으로 문제 해결 실행]을 눌러 안내에 따르면 발견된 문제를 찾을 수 있는데요.

 

 

 

 

저의 경우 해결사에서 시스템 일부를 변경했다고 하면서 발견된 문제를 볼 수 있었는데 잠재적인 Windows 업데이트 데이터베이스 오류가 있었고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 요소를 복구해야 된다고 하며 해결된 결과를 볼 수 있게 되어 다행이었습니다.

 

 

 

 

windows 준비중 컴퓨터를 끄지 마십시오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키보드에 윈도우+R키를 같이 누르면 실행창이 열릴 테니 명렁어를 적는 곳에 regedit를 입력 후 [확인]을 누르세요.

 

잠시만 기다리면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열리는 걸 볼 수 있는데 HKEY_LOCAL_MACHINE> SYSTEM> CurrentControlSet> Control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우측에서 이름, 종류, 데이터 정보를 알 수 있는 값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WaitTokillServiceTimeout을 찾아 더블클릭하시면 되고요.

 

 

 

 

문자열을 수정할 수 있는 편집 창이 열릴 텐데 값 데이터가 5000이지만 100으로 바꾼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앞으로는 시스템 종료를 할 때 무한 대기로 오래 걸리지 않고 오류 발생이 줄어들 것이며, 예전보다 훨씬 빨리 종료할 수 있어 좋을 거예요.

 

그렇지만 개선되지 않을 땐 아무래도 시스템 손상이 원인일 수 있는데 좌측 시작메뉴를 우클릭한 다음 명령 프롬프트(관리자)를 선택하셔서 이동합니다.(확인하기 어려울 경우 키보드에서 Windows+X키를 누르면 메뉴가 나올 테니 찾을 수 있을 것임)

 

 

 

 

허용하면 까만 바탕의 명령 프롬프트가 뜰 텐데 밑에 남겨드린 명령어를 똑같이 입력 후 엔터를 누르세요.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이 작업 방법은 시스템 무결성 검사를 진행해보는 것인데 100%가 될 때까지 기다리면 되겠고 복원 작업을 완료했다는 메시지가 뜨면 다음 작업으로 sfc /scannow를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이제 시스템 검색을 시작할 것이며 이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을 테니 기다리면 되고 확인이 완료됐을 때 탐색한 결과를 알리면서 손상된 파일을 발견하여 복구할 거예요.

 

이후 컴퓨터를 재시작하시면 되고 사용 후 다시 끌 때 windows 준비중 컴퓨터를 끄지 마십시오 문제 현상이 발생하지 않고 멈춰버리는 오류가 생기지 않을 테니 에러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이 내용을 참고하여 침착하게 시도해본다면 시스템 종료 시 문제되는 현상을 해결함에 있어 도움이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