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트위치티비 방송 버퍼링 증상 해결하는 방법을 준비했는데 Twitch TV는 스트리밍 비디오 서비스로 게임에 특화된 인터넷 방송이며 게임뿐만 아니라 참신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볼 수 있고 많은 사람들이 실시간 생중계되는 방송을 통해 재미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씩 시스템적인 문제가 생긴 건지 잘 모르겠지만 간혹 방송 화면이 끊기거나 버벅거림 증상이 발생하여 제대로 볼 수 없고 불편했던 적도 있을 거예요.

 

요즘에는 동영상이 대세이긴 하지만 자체적인 서버 문제, 일시적인 오류, 짧은 시간에 갑작스러운 이용자 급증 등이 원인일 수 있으며 이런 증상이 빈번하게 발생되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728x90

 

그래서 잠시 후 다시 이용할 경우 정상으로 돌아올 때도 있지만 좀처럼 개선되지 않고 있어 답답함을 느꼈던 적이 많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해결 가능한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서 시도를 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트위치티비 방송 버퍼링으로 불안정한 상태일 때 저사양 PC일 경우 너무 많은 인터넷 창 또는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을 경우 컴퓨터가 부담을 느낄 수 있으며 끊기지 않고 매끄럽게 이용하고 싶다면 불필요한 웹 창이나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다시 이용하면 렉이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런 부분엔 문제가 없다면 인터넷 연결 상태를 점검해 볼 필요가 있는데 건물 네트워크의 연결 신호 상태, 결합된 선이 느슨하거나 사용 중인 공유기에 에러가 생긴 것일 수도 있으니 공유기를 껐다가 다시 켜볼 필요가 있을 거예요.

 

 

 

 

반대의 상황으로 스트리머가 실시간 방송을 송출하고 있는 상태이지만 컴퓨터 성능 및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 있어 시청하고 있는 참여자 분들에게도 라이브 방송이 끊기는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방송 진행자에게 확인해 보라고 채팅이나 후원으로 알려주면 되겠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차원의 문제가 아니라면 현재 서버 연결 상태가 불안정한 것이니 다른 대처가 필요할 텐데 이 방법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이니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크롬을 이용하시는 게 좋을 거예요.

 

 

 

 

트위치티비 방송 버퍼링을 해결하기 위해 구글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크롬 웹 스토어'를 입력 후 검색 결과로 나온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chrome 웹 스토어가 열리면 좌측 위에 스토어 검색란이 마련되어 있으니 이곳에 twitch server locator를 입력 후 엔터를 쳐서 찾으면 되고 확장 프로그램의 결과로 제공자 트발자가 만든 항목이 나오면 Chrome에 추가를 누르세요.

 

 

 

 

앱의 권한을 알리는 메시지로 팝업 창이 나오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눌러 진행하시면 되겠고 추가되면 우측 상단에 아이콘이 생긴 걸 볼 수가 있으니 이 아이콘을 눌러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실행 아이콘을 눌러 활성화하고 잠깐만 대기하고 있으면 되겠고 Can't find Server Location Please Retry라는 메시지가 나올 때가 있는데요.

 

서버를 찾을 수 없거나 재생되는 웹페이지가 아닐 때, 일시 중지 상태일 경우 이 메시지가 나오는 것이니 확인하시면 되고 다시 시도할 때 여러 번 아이콘을 눌러 시도하다 보면 정상으로 연결이 되어 다시 실시간 방송을 즐겨볼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twitch server locator 아이콘을 누르고 기다리고 있을 때 다른 곳을 클릭할 경우 연결이 풀려버릴 수 있으니 대기할 필요가 있을 것이며 연결됐을 때 한국 서버(SEL) 표시가 뜰 거예요.

 

 

 

 

그래도 약간씩 끊긴다면 방송 화질을 원본이 아닌 한 단계씩 낮춰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며 이상으로 트위치티비 방송 버퍼링 증상을 해결하는 방법의 포스팅을 마치겠고 상황에 따라 알려드린 내용처럼 시도하면 다시 예전처럼 매끄럽게 방송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