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관련 내용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 텐데요.

 

 

 

 

주식회사 KT의 Skylife는 위성방송 서비스 및 채널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디지털 유료 방송 플랫폼 사업자라로서는 최초로 H.264 기반 다채널 HD를 사업화하면서 국내의 방송 서비스 시장을 선도하여 이용 중인 분들이 많을 겁니다.

 

영화, 드라마, 스포츠, 여행 등 골라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용하고 계신 분들은 즐겁게 시청을 하고 계실 텐데 상황에 따라 신호미약 및 사용 시 오류 등 불편사항으로 문제가 생겨 조치를 취하기 위해 고객센터의 전화번호가 궁금할 때가 있을 거예요.

 

관련 직종에 일하고 있거나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분들의 경우 원인을 파악하고 문제를 직접 해결할 수도 있지만 어떤 문제가 발생했는지 원인을 찾지 못하고 계신 분들이 태반일 텐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쉽게 콜센터 번호가 안내되어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 보면 될 것입니다.

 


 

 

 

현재 Skylife의 고객센터로 문의할 수 있는 전화번호로는 1588-3002080-011-3002가 안내되어 있으니 연락하면 되고 말로거는 고객센터는 1641을 눌러 '스카이라이프'라고 말하시면 돼요.

 

 

 

 

이렇게 쉽게 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를 알아낼 수 있지만 간혹 통화 중이거나 연결량이 많은 관계로 상담을 받을 수 없어 답답함을 느낄 수도 있는데 이럴 땐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로그인하면 고객지원 메뉴 중 고객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자주 찾는 질문도 있으니 직접 문의하지 않고도 원인을 알아내서 해결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자가진단 서비스는 로그인하지 않고 곧바로 확인해 볼 수가 있으며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하게 된 기기를 선택하면 되는데 예를 들어 텔레비전에 이상이 생겼을 때를 가정해보면 1단계 증상에서 까만/파란 화면, 화면이 지지직 거릴 때일 경우에 2단계에서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볼 수가 있어요.

 

728x90

 

수신기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로 수신기와 텔레비전의 연결이 잘못됨 A/V 케이블/단자 불량, 수신기 불량, 사용 방법 미숙으로 KT의 Skylife를 외부 입력 혹은 비디오 몇 번에서 시청하는지 모를 경우가 포함될 테니 해결 방법을 보시면 됩니다.

 

해결 방법으로 수신기 전원 ON/OFF 상태를 확인 후 수동으로 수신기 작동 상태를 확인하거나 TV 화면이 외부입력인지, TV에 연결된 A/V단자를 확인 후 시청하는 외부입력번호와 화면이 맞는지, 전원 재 연결하는 테스트를 해볼 수 있다고 해요.

 

그렇지만 원하는 해결 방법을 얻지 못하고 개선되지 않았다면 어쩔 수 없이 계정에 로그인하고 나서 A/S 신청을 접수하여 답변을 받으시면 될 것입니다.

 

 

 

 

그러니 사용 시 문제가 생겨서 도움을 요청할 때 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로 연락을 해봤지만 연결이 어려울 경우 다른 방법으로 고객지원 메뉴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여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할 거예요.

 

앞으로 Skylife를 이용한 기기로 인터넷, 위성 접시 안테나, 텔레비전, 외부스피커, 위성수신기(셋탑박스), 리모콘 등이 비정상적이고 연결이 어려울 때 참고해서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