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증서 오류 탐색이 차단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의 포스팅을 진행해 볼 텐데 컴퓨터로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는 과정에서 어느날 갑자기 이 웹 사이트에 안전하게 연결하려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다고 안내하는 페이지가 떠서 당황스러웠던 적이 있을 겁니다.

 

 

 

 

그러면서 이 웹 사이트에서 제시한 보안 인증서는 만료된 상태이거나 아직 유효하지 않으며 문제가 있는 인증서를 통해 사용자를 속이거나 사용자가 서버로 보내는 데이터를 가로챌 수도 있다고 하며 주의를 주는 메시지가 나와서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모르기에 그냥 빠져나온 적이 있을 거예요.

 

이런 에러를 알리는 창이 나올 경우 보통 방문한 페이지의 시간과 현재 내 PC 시스템에 설정되어 있는 시간이 일치하지 않은 관계로 에러가 뜨는 증상이라고 볼 수가 있는데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은 제대로 조치를 취하지 못하여 이용할 때마다 동일한 증상을 아마 자주 겪었을 겁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해결하실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겪게 된 문제를 해결함에 있어 도움 될 수 있을 거예요.

 


 

 

 

인증서 오류 탐색이 차단됨 창이 나왔을 때 우측 하단을 보시면 시간을 알려주는 곳이 보일 텐데 이곳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우클릭하여 [날짜/시간 조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날짜 및 시간 탭이 선택된 창이 추가로 열릴 텐데 상단에 [인터넷 시간] 탭을 누른 다음 [설정 변경] 버튼을 눌러서 넘어가도록 하세요.

 

 

 

 

이제 인터넷 시간 설정 구성의 창이 나타날 텐데 현재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에 체크돼 있는지 확인하시고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면 동기화 과정이 완료된 메시지가 들 테니 확인을 누르면 되겠고 이상이 있었던 페이지에 다시 들어가서 확인하면 에러를 알리는 창이 뜨지 않고 다시 정상적으로 웹 사이트가 열리게 된 걸 볼 수 있게 될 거예요.

 

 

 

 

그렇지만 여전히 개선되고 있지 않을 경우에는 또 다른 방법을 조치를 취할 수 있을 텐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창을 열고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메뉴 중 [인터넷 옵션]을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하도록 합니다.

 

 

 

 

인터넷 옵션 창이 뜨면 상단에 [보안] 탭을 선택하시고 이어서 [사용자 지정 수준]을 눌러주세요.

 

 

 

 

인증서 오류 탐색이 차단됨 현상을 없애기 위해 보안 설정 - 인터넷 영역 창이 열렸을 때 목록의 스크롤을 내리면서 찾아보시면 인증서가 하나만 있는 경우 클라이언트 인증서 선택 안 함이라는 설정 항목을 찾을 수 있는데 여기서 [사용]으로 체크한 다음 [확인]을 눌러 완료하면 됩니다.

 

이제 컴퓨터를 재시작하여 해당 웹 사이트에 다시 들어가면 더 이상 에러가 발생되지 않고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만족스러울 거예요.

 

그러니 PC로 인터넷의 특정 사이트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이런 난관에 봉착해서 당황스럽겠지만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조치하면 누구나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https://bit.ly/44ReLu2

 

또 다른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위에 추가적인 해결 방법을 알아볼 수 있는 주소를 남겨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될 거예요.

 

앞으로도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