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노트북 비밀번호 해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노트북은 컴퓨터의 본체 모니터와 키보드가 합쳐진 휴대용 PC로 개인이 가볍게 소지하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어 여러모로 편하게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사용하다 보면 중요한 문서 작성 및 개인정보를 저장하게 되어 보안상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서 PC 암호를 설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상황에 따라 이 설정이 불필요해지거나 매번 사용할 때 오히려 불편하게 느껴져서 해제하고 싶을 때도 있는데요.

 

그래서 암호 기능을 아예 없애고 싶을 수도 있지만 어떻게 풀 수 있는 건지 잘 몰라서 헤매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사용하는 PC의 운영 체제에 따라 약간씩 다를 수도 있지만 대부분 제어판에 들어가거나 명령어를 입력하여 암호로 잠겨있는 설정 상태를 제거할 수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728x90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계정이 로컬 계정이거나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게정인지에 따라서 푸는 방법이 다를 수 있는데 로컬 계정이 맞을 경우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내용과 동일하게 처리해 보면 금방 노트북 비밀번호 해제를 완료할 수 있을 거예요.

 


 

 

 

PC 바탕 화면 좌측 아래를 보면 시작 메뉴가 있으니 누른 다음 제어판으로 들어가고 해당 창이 열리면 다양한 항목을 볼 수 있을 텐데 여기에서 [사용자 계정]을 찾으시고 보이지 안을 경우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변경 후 클릭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PC 설정에서 내 계정 번경]을 눌러 이동해 주세요.

 

 

 

 

계정과 관련된 다른 화면으로 전환될 텐데 로그인 옵션을 선택 후 암호 아래에 [변경]을 누릅니다.

 

 

 

 

먼저 현재 암호를 확인하라고 할 테니 설정되어 있는 암호를 입력 후 밑에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제 암호 변경을 할 수 있을 텐데 새 암호, 암호 다시 입력이 있지만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은 채로 [다음]을 누르면 다음에 로그인할 땐 새 암호를 사용하라고 안내할 테니 [마침]을 누르고 확인해 보면 정상적으로 비번이 풀린 걸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설정으로 해결되지 않을 땐 다른 방법을 통해 비번을 풀 수 있는데 키보드에 Windows+R키를 눌러 실행 창을 열어준 다음 명령어를 적는 곳에 netplwiz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눌러주세요.

 

 

 

 

노트북 비밀번호 해제를 위해 사용자 계정 창이 열리면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에 체크된 항목을 눌러서 체크된 표시를 없앤 다음 [적용]을 누른 후 마지막으로 설정된 암호를 입력하고 나서 [확인]을 누릅니다.

 

 

 

 

이후 PC를 재부팅 후 자동적으로 로그인되는지 시도해 보면 되겠고 바로 시작할 수 있을 거예요.

 

알려드린 이 방법을 적용할 경우 다른 사용자가 로그인할 때 사용자 이름과 비번을 일일이 입력할 필요 없이 컴퓨터를 사용이 가능하도록 권한을 허용하는 것이며 완료 후 자동으로 로그인할 수 있는 것이니 굳이 비번이 필요치 않을 때 자동 로그인을 설정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설정하는 법은 별로 어렵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 누구나 쉽게 변경할 수 있고 간편하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될 테니 편리할 거라고 생각해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