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생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아동급식카드 잔액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아동급식전자카드는 어린이 급식지원사업의 전 과정을 전자카드로 시스템화하여 효율성, 신속성, 투명성을 높여서 어린이 복지행정의 신기원을 이루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급식지원비 모두를 포인트 방식으로 바꾸고 관리하여 횟수, 금액단위, 사용실적을 실시간으로 집계할 수 있도록 개선된 효율적인 시스템인데요.

 

양산시는 희망양산카드, 부산광역시는 행복드림카드, 공주시, 보령시, 예산군, 서천군, 부여군, 태안군은 꿈자람카드를 부여받아 사용할 수 있고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및 가맹점스티커가 부착된 곳 어디든 사용 가능하여 많은 아동에게 도움이 되는 의미있는 사업입니다.

 

 

 

 

이렇게 전자카드를 사용함으로써 굶주림에 지친 아이들은 희망을 얻게 되고 더 이상 배를 곯지 않을 수 있어 다행인데 사용을 하다 보면 가끔씩 현재 얼마 정도 남았는지 궁금해질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그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아동급식카드 잔액조회가 궁금했던 분들은 이 포스팅을 참고해서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을 열고 besttnc 아동급식카드를 입력하면 검색결과로 웹사이트 영역에서 해당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메인 페이지가 열리면 아래로 살짝 스크롤을 내린 다음 우측에 포인트 잔액조회가 있으니 누릅니다.

 

728x90

 

이동한 화면을 보면 카드 포인트 잔액조회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카드번호를 입력하는 곳이 있으니 소지하고 있는 카드의 번호를 확인하여 동일하게 적은 다음 [잔액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당월 충전, 사용, 잔여금액을 살펴볼 수 있고 1회 사용한도, 1일 사용한도 금액도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해당되지 않을 경우엔 관할지역 홈페이지를 알아보고 확인하시면 되겠으며 대부분 주소지의 읍/면/주민센터(동사무소)에서 알아볼 수 있으니 고객센터(1644-3259)로 연락하면 가능할 거예요.

 

이렇게 아동급식카드 잔액조회 방법은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기 때문에 알아보고 싶을 때마다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이용 안내로 이 카드를 사용해서 가맹점을 찾아가서 식사를 하거나 부식(식품)을 구입할 수 있긴 한데 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품목만 구매할 수 있으며 이용 불가 품목은 쌀, 라면, 탄산음료, 주류, 빙과류, 커피, 담배, 비식품류(휴지, 세제 등)가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각 시군구별로 1일 사용한도가 정해지 있는 상태이니 잔액 이월/소멸은 각 시군별 정책별로 달라진다고 하니 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각 읍/면/주민센터(동사무소)에 전화해서 알아볼 수 있으며 만약 카드를 분실했을 경우에는 역시 주민센터에서 재발급받을 수 있으니 알아보시면 될 거예요.

 

 

 

 

이 밖에도 besttnc 아동급식카드 사이트를 통해 가맹점을 조회할 수 있으니 집과 가까운 곳에 어떤 가맹점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편할 것이며 이상으로 아동급식카드 잔액조회 및 이용 안내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고 부디 이 카드를 이용해서 아이들이 끼니를 거르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