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싸이월드 비밀번호 재설정 오류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CyWORLD는 한국의 개인 가상 공간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유사한 미니홈피이며 예전에 왕성하게 활동했지만 최근에는 잠시 접속하지 못한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렇지만 옛 추억이 떠오르는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소중하게 간직하기 위해 따로 백업을 해놓고 싶을 때가 있을 것이며 다른 곳에서도 업로드하여 공개 하고 싶은 분들도 있을 텐데요.

 

로그인을 하는 과정 중 간혹 무슨 오류 때문인지 서버 문제나 에러가 발생하면서 메일로 문의하라고 안내하지만 문의를 해도 답변이 오지 않아 답답한 적이 있을 겁니다.

 

본인 확인 서비스인 휴대폰 인증을 하려고 해봐도 사용권한이 없는 ID라고 나오거나 에러번호로 PJ1007이 떠서 당황했던 분들도 있을 텐데요.

 

728x90

 

항간의 소문에 의하면 고객센터에서도 이미 손을 놓은 상태란 말도 있어 소중한 자료가 혹시나 잘못돼서 지워질까 봐 걱정하고 계신 분들도 꽤 많을 텐데 이럴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동일하게 시도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싸이월드 비밀번호 재설정 오류 발생시 모바일로 접속을 시도하고 있었다면 PC로, PC로 로그인을 하려고 했다면 모바일 앱으로 로그인을 시도해 볼 필요가 있으며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눌러주세요.

 

 

 

 

휴대폰 인증과 아이핀, 내가 가입했었던 정보를 입력하여 알아볼 수도 있겠지만 답변이 없거나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는데 아래쪽을 보면 도움이 필요할 경우 [도움말 보기]를 이용하라는 내용이 작게 표시되어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상단 주소창 옆에 주의 요함 표시가 뜨고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다고 안내하는 내용을 보게 될 것이며 밑에 [고급]을 누른 다음 표시한 링크를 클릭하면 CyWORLD에서 문의할 수 있는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을 테니 누릅니다.

 

 

 

 

이제 고객센터의 화면을 보게 될 것이며 이곳에서 자주 묻는 질문이나 문의를 통해 자세한 답변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확인해 본 결과 인증하기 위해선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이 필요하지만 현재 사용할 수 없어 비밀번호를 찾을 수 없다면 고객센터에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 되니 싸이월드 비밀번호 재설정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선 필수로 3가지 사항을 따르셔야 됩니다.

 

 

 

 

첫째, 아이디를 꼭 기재해야 되고 둘째, 신분증 사본으로 성함, 생년월일, 얼굴 사진만 확인할 수 있게 보내면 되니 나머지 기타 정보는 가려서 보내시면 되며 셋째, 메일 수신이 가능한 메일 주소나 문자수신이 가능한 핸드폰 번호를 임시 비번 발급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준비하시면 될 거예요.

 

참고로 접수된 신분증 사본은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한 용도로만 사용될 것이며 문의 처리 후 파기될 테니 걱정할 필요 없고 보내는 곳은 싸이월드 메일 주소 help@cyworld.biz로 보내면 됩니다.

 

메일 제목은 본인확인요청이라는 말머리를 입력 후 요청사항을 기재하면 빠르게 처리될 수 있다고 하며 팩스를 이용하고 싶을 경우 보내는 문서에 성함, 연락 가능한 이메일 주소, 요청하는 사항을 반드시 적어야 원활하게 처리될 수 있을 거예요.

 

CyWORLD에 간만에 접속하려고 했거나 이용 중 문제가 생겼을 때 알려드린 것처럼 고객센터에서 요청 및 답변을 받을 수가 있으니 싸이월드 비번 재설정 오류뿐만 아니라 다른 에러가 발생했을 때에도 이용해 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