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티브로드 고객센터와 관련된 정보

포스팅을 진행할 텐데 tbroad는 케이블TV 방송,

초고속 인터넷, VoIP(인터넷 전화), 스마트홈캠,

알뜰폰서비스 등 사업을 병행하면서 운영하는





비금융지주회사로 주력 사업은 경기 안산, 시흥,

광명, 과천, 의왕, 군포, 안양 지역 91만 세대를

대상으로 케이블TV 방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디어사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2020년 4월

30일에 SK브로드밴드와 합병할 예정이라고 하며


이후부턴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고 기존 회원은 다시 신규로 회원가입 후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안내되고 있더라고요.





또한 티브로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상담을 신청한

내역은 SK브로드밴드에서 조회할 수 없으니 이점

참고하시고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 대표

번호인 1877-7000으로 문의하면 연결될 겁니다.


티브로드를 통해 TV 방송을 보거나 인터넷 이용

중 간혹 무슨 문제가 생긴 것인지 인터넷 접속

끊김이 자주 발생하거나 TV 화면에서 신호없음

메시지가 나와서 당황스러웠던 적이 있을 것이며


이런 오류 및 장애 발생을 어떻게 해결하면 되는

것인지 궁금해서 알아보셨던 분들이 계실 거예요.


 

 



언급해드렸듯이 티브로드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해결 방법을 알려주거나 기사님 출장을 요청할

수 있지만 연결이 어려운 상태라면 티브로드의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서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


보시면 될 텐데 자주하는 질문을 통해 들어가면

궁금한 점에 대한 답변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서비스 및 상담유형을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고

가입, 요금, 장애, 이용 문의에 관한 항목을 직접

선택하신 후 답변을 쉽게 살펴볼 수 있을 거예요.

(올린 이미지를 클릭하면 가까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센터 좌츠 메뉴 중 간편 해결 가이드를

선택하면 TV, 인터넷, 전화의 상황별 장애 증상에

따른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을 겁니다.


갑자기 TV가 안나와서 알아본 분들이 많을 텐데

셋탑박스 전원과 TV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외부입력 버튼을 TV가 나올 때까지 여러

번 눌러야 된다고 하며 케이블 선이 제대로 연결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그래도 안되면 셋탑박스

전원을 껏다가 켜주면 된다고 안내되어 있더군요.





그래도 이해하기 어려운 분들이 있을 것이기에

동영상으로도 설명하고 있으니 동일하게 테스트

해보시면 되고 이런 식으로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 장애 발생에 따른 대처 방법을

알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티브로드 고객센터 및 오류 발생 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렸으며

문제가 생겼을 때 조치를 취하시면 될 거예요.


이밖에도 신청접수, 고객상담 접수, 서비스 이용

안내, 피해예방 가이드, ARS안내, 해지신청도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으니 확인하면 될 겁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