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오토클릭 2.1 다운로드 및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보통 PC 및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과정에서 똑같은 반복된 작업을 해야 될 때가 있는데 이럴 때 매크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지만 요즘엔 찾기 어려워 아쉬운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렇지만 이런 플레이를 대신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으로 AutoClick을 이용하면 상황에 따라 효과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을 텐데 이 프로그램 같은 경우 시간 및 횟수를 지정해 주거나 좌표를 통한 지점을 설정하여 편리하게 마우스 클릭을 자동으로 실행할 수 있으니 매우 유용할 텐데요.

 

무엇보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사용자 분들의 평가도 대체적으로 좋은 편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설치 및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보면 되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고 주요기능을 간단히 설명하면 단축키 사용으로 마우스 자동 클릭이 가능하고 클릭 세부 지정으로 싱글 및 더블 클릭의 횟수 지정과 무한 클릭 지정 등을 세부적으로 설정하실 수 있어요.

 

728x90

 

또한 좌표를 설정하여 사용자 중심으로 편리하게 클릭을 실행할 수 있고 마우스 좌, 우 버튼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니 필요에 따라 효과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데 오토클릭 2.1 다운로드 또는 AutoClick 2.1을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안내에 따라 설치하면 될 것입니다.

 

 

 

 

현재 기준 개인 카테고리에서 1위, 최근 7일간 다운로드수가 14,458명이나 되니 믿고 사용할 수 있을 텐데요.

 

 

 

 

지정된 경로에 인스톨 파일이 생성될 테니 찾아보시면 되고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시면 될 것이며 요청이 처리되면 응답 후 연결되어 열릴 것입니다.

 

 

 

 

그러면 추가적인 인스톨 과정을 진행할 필요 없이 바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을 텐데 기본적인 인터페이스 구성은 이런 세팅이며 처음 봤을 땐 복잡해 보이겠지만 누구나 금방 적응하실 수 있고 용량도 작고 가벼우니 사용하기에 편할 것입니다.

 

UI 설명으로 Settings에는 마우스로 클릭 버튼(좌/우/휠)을 선택할 수 있고 Counter는 클릭 횟수 지정이며 Auto Click Hotkey는 시작과 끝 단축키 설정, Click Interval은 클릭하는 시간(속도)로 Hours, Minutes, Seconds, 1/10 s, 1/100 s, 1/1000 s를 지정하실 수 있는 거예요.

 

또한 Freeze Pointer 체크할 때 클릭할 위치를 고정하는 것이며 Keep on Top은 체크를 할 때 항상 최상단으로 지정, Hide는 사라짐, Show는 보이게 하는 것으로 체크해서 사용하면 PC의 원하는 화면에서 자동으로 클릭이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오토클릭 2.1 다운로드 후 각각의 옵션을 적용 후 기본 상태로 진행했을 경우 F3키를 눌러 시작 및 종료할 수 있으며 시작 전엔 비활성화로 밑에 파란색 글씨일 테지만 시작되면 빨간 글씨로 바뀌게 될 테니 작동 상태를 확인해 보시면 돼요.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 같은 경우 Smart Click과 Record Hotkey만 이용하고 계신 분들도 많은데 Smart Click은 나의 동작을 그대로 녹화하여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는 똑똑한 기능으로 필요한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거예요.

 

 

 

 

Record Hotkey는 원하는 곳에 이동해 클릭하는 기능으로 좌표 설정의 F4키를 눌러보면 심플한 창이 추가로 뜰 텐데 Record를 눌러서 원하는 곳으로 드래그한 다음 마우스에서 손을 떼면 그 위치를 저장하실 수가 있고 2번 반복해서 위치 지정 후 저장하거나 Smart Click에 체크해서 이용할 수 있으니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좌표 설정을 마친 후 메인 화면으로 넘어왔을 때 Smart Click 밑에 설정된 Records 숫자를 볼 수 있고 스마트 클릭에 체크한 다음 F3을 누르면 설정한 영역을 넘나들며 클릭할 수 있을 거예요.

 

나중에 재설정하고 싶다면 Clear를 누르면 되는 간단한 방식이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토클릭 2.1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나중에 수작업으로 처리해야 되는 일이 있거나 게임 중 반복적으로 클릭해야 되는 일이 있을 때 이용하면 될 것이며, 효과적으로 다룰 수 있을 테니 사용법을 잘 익혀놓으면 필요할 때 유용하게 다룰 수 있어 만족스러울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