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농협 체크카드 유효기간 및 6자리의 숫자 입력에 관한 내용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온·오프라인 결제 및 경제 활동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상황에 따라 체크카드를 사용할 때가 있을 겁니다.

 

 

 

 

신용카드에 비해 혜택은 적지만 지출을 줄일 수 있고 할부의 늪에서 해방될 수 있으며 비교적 공제율이 더 높은 편이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그렇지만 처음 발급받은 후 자동적으로 평생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유효기간이라는 게 존재하고 있으며 만료되기 전 지점을 방문하여 갱신하거나 다른 카드로 변경하시면 되는데요.

 

728x90

 

이런 점을 잘 알지 못하고 계신 분들도 꽤 많은데 체크카드를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앞면에 16자리의 숫자가 표시되어 있고 바로 밑에는 유효기간으로 월/년이 표시된 걸 볼 수 있으니 확인해 보면 될 것이며 해당 기간이 되면 해당 은행에 찾아가서 갱신하거나 새로 발급하면 되는 겁니다.

 


 

 

 

가끔 이걸 헷갈려하는 분들이 계신데 예를 들어 2018NH 12/24로 표시되어 있을 경우 2018년에 만료되는 것이 아니라 2024년 12월 말까지인 것일 테니 제대로 확인하여 착오 없으셨으면 좋겠고요.

 

요즘에는 농협 체크카드 유효기간이 지날 때쯤 1~2개월 전에 안내 문자를 전송해주거나 이메일을 통해 기간이 만료될 것에 따른 안내 내용을 발송한다고 하며 필요 서류는 어떤 게 있는지 살펴보시고 방문하는 게 좋을 겁니다.

 

거의 대부분 신분증만 지참해서 가시면 신청하실 수 있고 지점에 있는 카드를 즉시 발급받을 수 있으세요.

 

 

그렇지만 카드를 배송하는 것으로 진행할 경우 카드 배송업체 직원에게 전화나 문자가 올 수도 있는데 카드 발급 진행 절차로 주소와 이름을 물어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고 만약 불안하실 경우 농협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처리하면 안전할 것입니다.

 

 

 

 

만약 유효기간이 지난 상태일 때 모바일뱅킹으로 금융 업무를 봐야 될 일이 생길 수도 있을 텐데 어떻게 처리하면 되는지 잘 몰라서 난감하겠지만 당장 신청할 시간이 없어도 모바일 계좌이체 업무는 가능할 테니 안심하시고요.

 

혹시나 자동이체를 신청하게 되었을 땐 재발급받은 카드번호로 바꿔야 된다는 점을 잊지 말고 조치를 취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농협 체크카드 유효기간은 보통 5년으로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면 될 것이며 상황에 따라 결제 및 카드등록에 관한 단계적인 절차를 진행하는 과정 중 6자리 숫자를 적게 되어 있어 어떻게 입력하면 되는지 몰라 당황스러웠던 적이 있을 거예요.

 

6자리는 MMYYYY로 표시되었을 것이며 여기서 가리키는 M은 month(월)이고 Y는 year(년)으로 예를 들어서 12/24의 MM은 12, YYYY는 2024이니 122024나 202412로 입력을 하면 관련 업무를 무사히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NH 농협카드 사용 시 알고 계셔야 될 점에 대해서 몇 가지를 정리하여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