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구글 포토 사진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Google Photos는 구글에서 서비스 중인 스마트한 갤러리로 모든 사진이 안전하게 백업되고 정리되며, 라벨이 지정되어 사진들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어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모든 사진이 한 곳에서 자동적으로 분류되고 있어 찾기 쉽고 업로드하는 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의 용도로 활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필요한 상황에 따라 올려놓은 사진을 다시 다운로드해야 될 때가 있을 것이며 어떻게 내려받을 수 있는 건지 알아본 분들이 꽤 많을 거라 생각해요.

 

저 같은 경우 앨범으로 만들어놓고 해당 앨범을 모두 한꺼번에 PC에 다시 저장해야 되는 일이 생겨서 방법을 찾아봤는데 알고 보니 아주 쉽고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어 만족감을 느꼈었습니다.

 

따로 저장해야 될 사진이 얼마 안 된다면 하나씩 개별적으로 해도 상관없지만 수많은 사진을 옮길 예정이라면 일일이 작업하는 건 귀찮고 번거로울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구글 포토 사진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거예요.

 


 

 

 

일단은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구글에 들어가서 내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한 다음 우측 상단 프로필을 누르고 [Google 계정 관리]를 누릅니다.

 

 

 

 

다음으로 좌측 메뉴 중에 [데이터 및 맞춤설정]을 선택하고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다른 계정 또는 서비스에서 사용할 데이터 사본을 별도로 만들 수 있다는 [데이터 다운로드]가 있으니 눌러주세요.

 

 

 

 

응답하여 연결되면 Google 테이크아웃으로 내 계정, 내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외부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다고 안내할 텐데 우측 상단을 보면 모두 선택 해제가 있으니 눌러서 체크를 모두 풀고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Google 포토가 있으니 체크한 상태에서 맨 밑에 [다음 단계]를 누릅니다.

 

 

 

 

포함할 데이터를 선택했다면 전송 방법과 실행 빈도, 파일 형식 및 크기를 확인 후 마지막으로 [내보내기 생성]을 누르면 다운로드할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잠시 동안 응답을 기다리면 연결된 휴대폰에 알림 메시지를 받게 될 것이며, Google 데이터 보관 파일 만들기 요청이 접수됐으니 본인이 신청 한게 맞다면 예, 본인의 활동입니다를 누릅니다.

 

728x90

 

구글 포토 사진 다운로드 과정은 전송할 사진이 많거나 용량이 클 경우 완료되는 데 몇 시간 또는 며칠처럼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고 안내할 테니 여유롭게 기다리면 되고 내보내기 작업이 다 완료되면 이메일이 전송되니 확인하면 될 거예요.

 

 

 

 

내보내기 관리로 내보내기, 생성일, 사용 가능 기한, 세부정보가 표시될 것이며 [다운로드]를 누르면 본인 확인을 위해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 후 인증하여 takeout 압축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고 지정된 경로에서 찾아서 열면 될 거예요.

 

 

 

 

Takeout 폴더를 열면 Google 포토 폴더가 있을 테니 들어가고 날짜별로 구별되어 있는 폴더를 확인할 수 있으니 정상적으로 저장됐는지 살펴보시면 되고 앨범으로 관리했던 사진은 앨범 이름의 폴더가 따로 저장된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일괄적으로 구글 포토 사진 다운로드를 할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필요한 분들은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저장 후 사진 및 동영상을 관리하면 될 테니 유용할 것이며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이용하실 수 있으니 만족스러울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