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 리그램하는 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요즘 보면 여기저기 많은 분들이 기본적으로 Instagram 계정을 만들어 자신의 근황을 알리고 사진 및 동영상을 올려 활동하시는 분들이 많아진 걸 볼 수 있고 개인마다 자신들이 경험한 다양한 후기를 통해 정보를 얻게 되는 경우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게시물을 올리면서 나 자신을 알리거나 관심을 갖게 된 것, 흥미로운 사진 및 동영상을 올려서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고 반응을 보면서 즐기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가끔씩 활동하다 보면 다른 사람이 올린 게시물이 너무 마음에 들거나 나름 유익한 정보를 발견하여 이 소식을 지인들에게도 알리고 싶은 마음이 들었던 적이 있으실 거예요.

 

그래서 인싸 계정이 아닐 경우 링크를 남기는 건 아직 어렵기 때문에 리그램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리그램은 쉽게 설명해서 공유할 수 있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타인이 올렸던 해당 게시물을 나만의 방식으로 또 올리는 개념입니다.

 

해당 게시물을 퍼오는 방식이라고 보면 되겠고 현재 이런 기능은 인스타그램 자체적으로 지원하고 있지 않아 앱스토어를 통해서 가능한 앱을 설치 후 이용할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인스타 리그램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참고로 인스타그램 앱의 권한으로 카메라가 허용되어 있어야 하니 체크해보시면 되겠고 스토어 앱을 실행하여 검색창에 리그램을 입력 후 찾으면 Regram Posts Repost for Instagram 앱을 찾을 수 있으니 [설치] 후 [열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이런 기본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이며 기본 설명이 나오는데 영어로 표시되어 있지만 그리 어렵지 않은 설명이므로 충분히 이해할 수 있으며 [Open Instagram] 링크를 눌러 이동하시면 돼요.

 

728x90

 

검색을 통해서 마음에 들었던 게시물을 찾으면 될 텐데 저 같은 경우에는 봄이 되어 핀 벚꽃 사진이 마음에 들어 게시물을 살펴보던 중 괜찮은 사진을 찾았으며 리그램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우측 상단 점 3개를 누른 후 [링크 복사]를 진행해봤습니다.

 

 

 

 

잠시만 기다리면 읽어들이는 중, 링크 복사됨을 알리는 표시가 뜰 것이며 상단 알림 바를 내리면 리그램 관련 알림이 있으니 선택하면 될 거예요.

 

 

 

 

인스타 리그램하는 법은 별로 어렵지 않은데 방금 전 링크를 복사한 사진을 볼 수 있을 테니 선택한 다음 우측 밑에 있는 공유 아이콘을 누르면 되고 Repost for Instagram에서 기기의 사진, 미디어, 파일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할 거냐고 물어볼 텐데 진행하기 위해 [허용]을 누릅니다.

 

Copied Caption 표시가 뜬 후 공유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데 특정 사용자나 Direct, Feed, Stories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면 될 거예요.

 

 

 

 

다음으로 사진 자르기 화면이 나올 텐데 원하는 특정 부분이 있다면 잘라서 좀 더 크게 보이도록 자를 수 있고 우측 상단 화살표를 누르면 [필터] 효과를 추가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정]에 조정, 밝기, 대비, 구조, 그림자, 미니어쳐 효과 등 여러 가지 설정도 가능하니 적용하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 과정으로 새 게시물을 올릴 때 입력하고 설정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추가적으로 작성할 문구를 입력 후 [공유]하면 다른 사람이 올린 게시물을 내가 퍼가는 형식으로 내가 다시 업로드할 수 있게 될 테니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내가 올린 것처럼 동일하게 수정 및 삭제도 할 수 있으니 올리면 되고 인스타 리그램하는 법은 이렇게 쉽고 간단하기 때문에 인스타에서 활동하다가 필요한 정보 및 흥미로운 소식이 있다면 내 주변 사람에게도 알리기 위해서 이 방법을 사용하면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어 좋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