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utorrent web 버전 사용하는 방법을 준비했는데 토렌트는 파일 공유 프로그램으로 기존 검색 엔진에서 찾을 수 없는 자료 및 파일 등을 쉽게 찾고 다운받을 수 있는 곳으로 만족도가 높지만 프로그램을 별도로 깔아야 돼서 번거롭고 설치하면 사용하는 PC에 혹시나 문제가 생길까 봐 진행하지 못하고 있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물론 인증해야 되는 절차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속도가 굉장히 빠른 편이라서 좋긴 하지만 저사양의 PC에선 이런 프로그램을 많이 다운로드 하게 되면 컴퓨터가 느려지고 끊김 현상이 생길 때도 있어 머뭇거리거나 결정하지 못했던 분들이 많을 거예요.

 

이런 사용자를 고려하여 이제 웹상에서 검색 후 파일을 쉽게 다운받을 수 있는 웹 버전을 이용해 보시면 문제 될 게 없으니 유용함을 느끼게 되실 텐데요.

 

728x90

 

물론 처음에 이용할 땐 설치를 해야 되긴 하지만 Web Browser와 연동되어 작동되는 방식이라서 PC를 사용함에 있어 지장이 생긴다거나 문제 될 일은 없을 텐데 관심이 생긴 분들을 위해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utorrent web 버전을 찾고 계셨다면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토렌트'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웹 사이트 영역에서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추가로 창이 열리면서 공식 페이지의 메인 화면을 볼 수 있고 다운로드 웹 버전을 확인할 수 있으니 표시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제 잠시 후 utweb installer 파일이 지정된 경로에 생성될 테니 찾아 들어간 다음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 후 설치하기 위해 실행하세요.

 

 

 

 

허용하면 추출 후 install Wizard 창이 뜰 테니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되는데 [Next]를 눌러 넘어가고 다른 브라우저 오페라를 제안할 텐데 체크 항목을 해제하고 [Next]를 눌러 넘어갑니다.

 

 

 

 

이번에는 사용에 관한 내용을 알려줄 테니 넘어가시고 추가로 보안 프로그램을 제안할 텐데 필요 없을 경우 [Decline]를 눌러 넘어가 주세요.

 

 

 

 

이제 최종 설치 과정이 진행될 테니 잠시만 기다리면 되고 이후 모든 과정이 끝나면 [Finish]를 눌러 창을 닫습니다.

 

 

 

 

바탕 화면에 웹 버전이 추가된 걸 볼 수 있으니 utorrent web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것이 아니라 웹 브라우저를 통해 열리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Safe Torrent Scanner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또 추가로 제안하지만 패스하셔도 되고 토렌트 검색이라고 표시된 곳에 찾고자 하는 걸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구글을 통해 내가 원하는 자료를 찾을 수 있는데 이후 원하는 경로로 들어가면 마그넷 주소 및 시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실행을 하면 웹 버전에서 해당 콘텐츠가 등록되면서 다운로드 작업이 원활하게 진행되는 걸 볼 수 있어요.

 

 

 

 

utorrent web 버전의 특별한 장점은 받고자 하는 파일이 동영상일 경우 다운로드 작업이 수행되고 있는 도중에도 미리보기 형식으로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하고 도움 될 것입니다.

 

또한 환경설정을 통해 다운로드하는 곳을 지정할 수 있고 언어 변경 등 본인에 맞게 세팅할 수 있어 좋을 것이며 처음 이용해도 금방 적응해서 이용하실 수 있으니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