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삼성 프린트 드라이버 다운로드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Driver CD가 있는 분들은 PC에 CD를 삽입하여 드라이버를 쉽게 설치할 수 있지만 분실하게 됐거나 요즘에 나온 컴퓨터는 CD ROM 수요가 적은 관계로 예전처럼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씨디를 갖고 있어도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작업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 작성한 내용을 출력해야 될 때가 있는데 프린터는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지만 드라이버가 깔려있지 않은 관계로 출력할 수 없었던 적이 있을 거예요.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진행해야 될지 몰라서 난감했던 적이 있을 텐데 삼성전자서비스의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면 모델명을 검색해서 간편하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CD를 갖고 있지 않은 분들도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의 Driver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삼성 프린트 드라이버 다운로드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삼성전자서비스'를 입력한 다음 사이트 링크가 나오면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메인 화면이 열리면 상단에 마련된 메뉴를 볼 수 있을 것이며 스스로 해결에 속한 메뉴로 다운로드 자료실의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모델명을 검색할 수 있는 입력란이 나올 것이며 모델명을 확인해서 검색하시면 되는데 제품 기기에 따라 모델명의 위치가 다를 테니 살펴보시면 되고 보통 본체 앞면이나 윗면, 뒷면 쪽을 살펴보시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sl-j1660를 입력 후 검색해 봤더니 밑에 잉크젯 복합기의 제품명과 모델명이 표시된 걸 볼 수 있었는데 모델명 링크를 클릭해서 안내에 따른 다음 단계를 진행하시면 되니 이동해 보세요.

 

 

 

 

이제 드라이버 탭을 선택하시면 OS, 버전, 상세설명, 등록일, 크기(MB), 언어, 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리스트를 볼 수 있을 테니 파일 밑에 보이는 아이콘을 클릭해서 설치하면 될 것입니다.

 

 

응답 후 연결되면 지정된 곳에 해당 파일을 찾을 수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되고 이후 삼성 프린트 드라이버 다운로드 작업이 가능할 거예요.

 

 

 

 

허용하면 압축 풀기를 기다린 후 사용하는 출력 기기에 맞는 Driver를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될 텐데 설치하는 과정은 기기에 맞는 프로그램에 따라 절차가 약간씩 다를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장치 연결, 소프트웨어 선택, 설치, 완료 단계일 테니 별로 어려운 점은 없을 겁니다.

 

이 밖에 궁금한 점이 더 있다면 삼성전자서비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며 만약 설치 시 문제가 생겼다면 챗봇이나 이메일, 전화 상담을 통해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을 테니 사용 설명이 궁금할 때 물어보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