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열없는 독감 증상이 궁금하고 대처하는 법을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하여 건강 정보성 포스팅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 겨울이 다 지나가고 봄을 기다려야 될 시기에 중국으로부터 발생한 폐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전 세계가 떠들썩하고 전 국민이 혼란스럽고 불안한 마음으로 살아가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날이 갈수록 호흡기 감염질환에 걸리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고 매일 뉴스 및 여러 매체를 통해 알려지고 있는 상황에서 마냥 일상 및 직장생활에 집중하기 어려울 것이며, 조금이라도 기침이 나올 때면 혹시 나도 코로나 바이러스에 이미 걸린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면서 걱정이 되실 텐데요.

 

이젠 우리나라도 청정구역 하나 없는 전국이 위험 지대가 된 상태이기 때문에 밖에 나가야 될 일이 생겼을때 항상 필수로 마스크를 착용하는 습관이 생겼는데 평소엔 그렇지 않았더라도 요즘 들어서 건강 관리에 신경 쓰고 예방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언제부턴가 갑자기 독감의 증상이 있는 것 같아서 의심하게 되고 불안해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독감 같은 경우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상기도에 침입하게 되어 감염되게 하는 호흡기 질환으로 보통 두통이나 발열, 기침이 나올 때가 있을 텐데 이상하게 열없는 독감 증상인 것 같아서 현재 몸 상태가 어떤지 알아보고 싶을 수 있지만 요즘에는 병원을 가면 더 위험한 상태라 심하지 않을 경우 자가격리를 선택하고 지내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열이 없더라도 몸이 피로하여 기운이 없고 오한이나 몸살이 있으며, 목이 아픈 증상을 느낄 수도 있고 상태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식욕부진과 구토가 동반될 때도 있으니 자기 스스로 판단하지 말고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독감은 1~5일 정도의 잠복기가 있고 보통 3~5일 정도 됐을 때 제일 많이 발병하게 되는데 기침은 물론 콧물, 코막힘 인후통 증상이 있지만 열이 없어서 별 것 아니라고 여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무렇지 않게 평소처럼 생활하고 몸을 혹사 시키다 보면 몸 상태가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열이 나지 않으면 요즘 무리해서 일시적인 현상이라 생각하고 넘어가실 때가 많을 텐데 열은 없지만 감기 및 독감과 비슷한 증상으로 호흡기 질환이 있을 경우엔 건강 상태가 회복되고 안정을 되찾기 위해 몇 가지의 조치를 취해야 될 겁니다.

 

728x90

 

우선 열없는 독감 증상이더라도 병원을 꼭 다녀오셔야 되고 기본적인 대처 및 예방법으로 밖에 나갔다 왔을 땐 흐르는 물에 손을 깨끗이 씻는 습관을 들여야 되고 여유 시간이 있다면 미지근한 물로 맞춰서 샤워를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

 

 

 

 

또한 집에 가습기가 있을 경우 집 안 공기가 건조하지 않게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수 있으니 이용해보시고 물을 자주 마셔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할 수 있을 테니 수분 섭취도 중요할 것이며 뜨거운 차, 비타민 C가 많은 과일도 괜찮습니다.

 

 

 

 

되도록이면 밖에 나가지 않는 게 좋고 처방받은 약을 식사를 마친 후 잊지 말고 드셔야 될 것이며 가장 중요한 건 수면일 테니 잠을 잘 때 방해되는 요소를 모두 제거하고 충분히 잠을 자면 다음날 일어나서 몸이 괜찮아진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미열이라서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가는 천식이나 폐렴, 합병증이 생겨서 더 위험해질 수도 있으니 열없는 독감 증상이나 아픔을 느꼈을 때 검사를 받아보시고 더 심해지지 않게 정리해서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대처하면 나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아픔 없이 빨리 쾌유해서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활기차게 생활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이 내용을 확인하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