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젠리 얼음모드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Zenly는 실시간 위치 공유 애플리케이션으로 가족이나 친구 등 함께 아는 사람의 위치를 공유하거나 언제든지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전 세계 많은 사용자 분들이 계정을 만들어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친한 친구의 자세한 위치 정보와 친구의 핸드폰 배터리 상태 확인도 가능하고 이동 거리에 따라 도착까지 예상 소요 시간도 알 수가 있어 직접 상대방에게 어디냐고 물어보지 않고 자기가 직접 그 사람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 좋은데요.

 

이렇게 유용한 장점도 있지만 개인에 따라 감시받는 것 같다고 느껴지거나 사생활 침해로 인해 너무 공개적인 유출이 우려되기도 하면서 불편했던 분들도 있을 텐데 이럴 때 얼음모드를 활성화하면 적용하기 이전의 마지막 실시간 위치 정보에서 업데이트를 멈추게 할 수 있어 앞으로의 내 위치를 숨길 수 있으며 이렇게 상황에 따라 직접 설정해놓으면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설정하는 방법과 참고사항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테스트를 해보면 될 텐데 일단은 Zenly 앱을 실행한 다음 지도 화면이 맨 처음에 나올 텐데 우측 밑에 사람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젠리 얼음모드 설정을 위해 바뀐 화면 좌측 상단 쪽에 유령 모양을 터치해서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유령 모드에서 특정 대상의 프로필을 눌러 다른 모드로 변경할 수가 있는데 상단에 바꿀 수 있는 3가지 항목 중에 [얼음 모드]를 선택하세요.

 

728x90

 

참고로 일반적인 투명 모드는 정확한 위치 정보가 실시간으로 공개되는 것이며 안개 모드 같은 경우 대력적인 범위의 위치 정보가 임의로 공개되는 것으로 실제 위치에서 약 10m 내지 1.2km까지 라고 알려져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기간을 설정하실 수 있는데 2, 8, 24시간, 영원히 적용하는 것도 가능하므로 원하는 선택을 하면 상대방에게 내 위치를 알리지 않을 수 있어요.

 

이렇게 내 위치 정보를 숨긴 걸 상대방이 모르면 좋겠지만 따로 알림이 전송되진 않으나 지도에서 몇 시간 전으로 표시가 되기 때문에 상대는 내가 얼린 걸 눈치챌 수 있어 이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만약 다시 내 위치가 특정 친구에게 공개될 수 있도록 변경하고 싶을 땐 동일한 경로에서 얼음모드 선택된 친구를 체크한 다음 상단 항목에서 [투명 모드]로 바꾸면 다시 공개하실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설정한 변경 사항이 곧바로 적용되기 위해선 온라인 접속(와이파이, 무선 네트워크)이 원활해야 되는데 그렇지 않을 경우 오프라인에서 설정된 변경 사항은 온라인에 접속되는 순간 응답 후 업데이트된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될 겁니다.

 

 

 

 

이 밖에도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FAQ 메뉴를 누르면 Zenly Community로 이동할 수 있으며 문제 해결 항목에서 위치 정보> 위치 정보 공유를 중단하고 싶어요 항목을 누르면 문제 해결에 따른 자세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관련 문서에서 젠리 얼음모드 및 해제 방법도 살펴볼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