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에어팟 충전 안됨 현상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 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AirPods은 애플이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는 무선 방식의 이어폰으로 유명하며 1세대, 2세대에 이어 에어팟 프로까지 출시하게 되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어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삼성 휴대폰의 전용 이어폰으로 갤럭시 버즈가 있긴 하지만 에어팟에 매력을 느끼고 호환성도 좋은 편이라서 구매하신 분들이 많은데 사용을 하다 보면 가끔씩 잔고장이 생기거나 연결 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하여 난감했던 적도 있을 거예요.

 

충전을 하고 다음날 일어나서 밖에 나갈 때 다시 사용하려고 했지만 무슨 문제가 생긴 건지 충전이 되어 있지 않아 당황스러웠을 텐데 사용한 기간이 얼마 안 됐다면 무상 수리를 요청할 수 있겠지만 해당 사항이 없다면 어떻게 대처를 해야 될지 잘 몰라서 해결 방법을 알아본 분들이 꽤 많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다시 원래대로 이용할 수 있게 조치를 취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서 시도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거예요.

 


 

에어팟 충전 안됨 현상으로 골머리를 앓고 계신 분들은 보통 한쪽은 충전이 됐지만 다른 한 쪽이 충전되지 않은 모습을 볼 수 있을 텐데 체크해볼 부분으로 AirPods을 케이스에 넣었을 때 상태 표시등 LED가 한 번 깜빡이게 될 것이며, 그렇지 않을 경우엔 연결 상태 오류로 충전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케이스에 에어팟을 넣고 장착하는 과정 중 LED를 자세히 살펴보시고 깜빡임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 만약 케이스에 잘 장착했음에도 불구하고 깜빡이지 않는다면 다른 부분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으니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셔야 돼요.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먼지가 많이 쌓일 수 있는데 충전 불량일 때 USB 케이블의 라이트닝 충전 단자 쪽에 이물질이 묻어있을 수 있으니 확인을 해보고 보풀 없고 살짝 마른 천 또는 물티슈를 도구와 함께 이용해서 먼지나 이물질을 제거하면 해결될 때도 있을 것입니다.

 

또 다른 경우로 정품이 아닌 다른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있을 텐데 애플에서 만든 정품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다시 정상적으로 사용될 때도 있을 테니 시도해보세요.

 

그렇지만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에어팟 충전 안됨 현상이 계속될 경우엔 라이트닝 USB 케이블이 느슨하게 연결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보시고 전원 어댑터가 전원 콘센트에 잘 연결되어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고 전혀 문제가 없는데 충전 불량일 땐 케이스에 AirPods을 넣고 덮개를 닫고 나서 덮개를 닫고 30초 동안 기다린 후 덮개를 엽니다.

 

 

 

 

이후 설정> 블루투스로 이동하여 에어팟 옆에 i 아이콘을 누른 다음 이 기기 지우기를 탭하고 덮개를 열어서 상태 표시등이 황색으로 깜빡거릴 때까지 약 15초 정도 케이스 뒤에 설정 버튼을 길게 눌러 재설정 작업을 진행하시면 될 거예요.

 

다시 연결하기 위해 덮개를 연 상태에서 에어팟을 디바이스와 가까이 두고 기기 화면에 표시가 뜨면 안내에 따라 다시 연결한 다음 충전을 재시도하면 예전처럼 다시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하실 겁니다.

 

 

 

 

이렇게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봐도 개선되지 않을 땐 A/S가 필요할 수 있으니 집과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는 게 좋을 거예요.

 

이 밖에도 궁금한 점이 더 있다면 링크를 통해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이상으로 에어팟 충전 안됨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린 정보성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AirPods 지원 - 공식 Apple 지원

 

support.apple.com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