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 스토리 방문자 순서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nstagram은 온라인 사진 및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영향력이 상당한 걸 아실 겁니다.

 

 

 

 

인스타그램은 콘텐츠를 24산만 공유하는 기능인 Instagram Story가 있는데 가끔 방문자가 많을 경우 어떤 순서로 표시되는 건지 궁금했던 적이 있을 것이며 나와 관련 있는 사람부터 먼저 뜨게 되는 건지 랜덤인지 알고 싶은 적이 있을 텐데요.

 

인스타그램도 다른 SNS와 마찬가지 자동분석 및 알고리즘, 빅데이터 기술의 영향으로 사용 패턴을 파악하여 게시물 및 방문자 등 배열 방식, 순서가 정해지는 것인데 좀 더 자세하게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관련 내용을 중점적으로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인스타 스토리 방문자 순서를 보면 처음에는 먼저 본 사람부터 리스트에 나오는 것으로 있었겠지만 최근 들어 다르게 정렬되고 있는 걸 볼 수 있으며 요즘에는 방문자 표시 없이 볼 수 있는 방법도 알려지고 있어서 이 기준이 애매해진 상태인데요.

 

 

 

 

확실하고 정확한 진위는 인스타그램 측에서 알고 있겠지만 반영될 수 있는 부분으로 내 피드 또는 스토리에 방문한 빈도가 높거나 팔로잉, 사용한 시간 등과 연관성이 있다고 알려져 있고 여기서 좋아요와 댓글의 반응도 포함될 수 있으며 자주 볼 경우 제일 밑에 표시된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방문한 사람 입장에선 리스트로 기록이 남은 게 신경 쓰일 때가 있고 여러 번 들어가서 순서를 바꾸고 싶은 분도 계실 텐데 한 번 봐서 기록된 것은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또 다시 들어간다고 해도 내가 표시된 리스트는 바뀌지 않을 겁니다.

 

728x90

 

결론적으로 정리해 보면 스토리를 올린 사람과 본인의 계정은 활동지수와 밀접한 연관성이 있는 것이며 맨 위 또는 맨 아래에 표시될 때도 있는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예를 들어서 리스트 중 맨 위에 뜬 방문자가 가장 최근에 들어온 사람인지 가장 나중에 온 사람인지의 정렬 기준은 정해져 있지 않으니 1차원적인 인스타 스토리 방문자 순서에 크게 의미 부여할 필요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나와의 관계(팔로잉), 반응(좋아요, 댓글), 빈도(지속 또는 반복되는 횟수), 내 스토리에 얼마나 머물렀는지 사용 시간과도 관련성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모든 데이터가 수집되어 리스트가 정렬되고 표시는 것이니 그동안 리스트가 정렬되는 기준이 궁금했던 분들은 참고한 상태에서 활동하시면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