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해볼 텐데 컴퓨터를 사용하면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어 좋고 필요에 따라 원하는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업무와 관련된 일을 쉽게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그 중에 문서, 계산, 프레젠테이션 작업에 특화된 유용한 프로그램으로 한글, 한셀, 한쇼를 사용할 수 있는 한컴오피스는 국내에서 상당히 많은 유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도구 중 하나로 작성한 문서 내용을 쉽게 편집하고 다양한 기능을 다룰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사용자 만족도가 높은 편인데요.

 

또한 거의 매년마다 업데이트된 새로운 버전으로 무료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배포하여 간편한 설치 과정을 마친 후 바로 이용해볼 수가 있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에 관심 갖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개인용 PC가 아니거나 작업용 컴퓨터를 포맷시킨 상황일 경우 해당 프로그램의 부재로 인해 다시 설치를 진행해야 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을 거예요.

 

파일을 전달받거나 웹상에서 특정 사이트를 통해 내려받았어도 전용 프로그램이 깔려있지 않으니 열 수 없는 상황이라 난감했던 분들이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방법을 정리하여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면 정품으로 최신 버전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할 텐데 일단은 인터넷 검색창을 열고 한컴오피스 2020 다운로드를 입력하여 검색하면 결과로 해당 링크를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관련 페이지가 열리면 3가지 항목이 보여질 텐데 중간에 Windows용 한컴오피스 2020 체험판으로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으니 다운로드하면 되겠으며, 참고로 이전 버전으로 한글 체험판을 사용했던 경험이 있더라도 이번 버전을 추가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니 진행하면 됩니다.

 

 

 

 

요청을 처리하여 응답하고 연결되면 지정된 경로에 파일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찾아 들어간 곳에 HOffice 2020 TRIAL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고 설치하면 될 거예요.

 

 

 

 

허용하면 Extracting 추출 작업이 진행될 테니 잠시만 기다리고 다음 단계로 설치 구성 준비 중인 창이 뜰 테니 최종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과정이 완료되길 기다리고 있으면 이후 한컴의 기본 설정으로 직접 구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값은 처음 설치했을 당시의 실행 환경으로 되돌릴 수 있고 사용자 설정은 필요에 따라서 선택 사항을 구성할 수 있는 것이니 결정합니다.

 

 

 

 

이렇게 구성을 모두 완료하면 시스템에서 한컴오피스 2020을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테니 [마침]을 눌러 창을 닫으세요.

 

 

 

 

HOffice를 실행하면 오피스 앱으로 한글, 한셀, 한쇼, 한PDF가 있고 유틸리티로는 한컴 기본 설정, 사전, 문서찾기, 개인정보탐색기, 클라우드 클립보드, 한OCR, 말랑말랑 시리즈 플랫폼/한컴스페이스/톡카페, 한컴 타자연습 중에 선택하여 실행하시면 돼요.

 

그러니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시간과 장소, 플랫폼의 한계를 벗어나 좀 더 빠르고 스마트한 문서 작업 환경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될 땐 사용 편의성이 개선되어 좀 더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할 것입니다.

 

 

 

 

사용 환경으로 PC는 Windows 7 이상, 모바일은 안드로이드 5.0 이상(한컴 툴즈 사용 시)이라면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테니 도움이 될 것이며, 이상으로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 정보성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을 것이므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래에 주소를 남겨드리도록 할 테니 참조하면 될 것 같아요.

 

 

글로벌 소프트웨어의 리더, 한글과컴퓨터

웹한글기안기 웹과 문서의 경계를 허무는 시작! 데스크탑 한글을 웹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하세요. HTML5 기반 Non ActiveX 방식으로 IE, Chrome 등 브라우저 지원 완벽한 HWP 호환은 기본, 한글의 단축키

www.hancom.com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