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구글 패밀리링크 삭제, 우회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Google은 Family Link 앱을 사용하시면 모바일로 자녀들의 디지털 기기 사용 규칙을 설정하여 사용 습관을 형성하고 웹에서 놀고 배우면서 탐색하는 과정을 지도할 수 있어 활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어린 아이 또는 학생 신분으로 공부에 집중하거나 인격이 형성될 중요하고 민감한 시기에 시간이 날 때마다 모바일에서 여러 가지 콘텐츠를 접하는 걸 부모 입장에서 볼 때면 알게 모르게 나쁜 영향을 받게 될까봐 걱정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거예요.

 

그래서 이런 점을 고려하여 구글에선 패밀리링크 앱을 제안하고 사용하면 기기 사용 시간 감독으로 한도 설정 및 기기 잠그기 등의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녀를 통제할 수 있고 모바일 앱 사용을 적당히 조절해줄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서 설치 후 자녀를 관리하고 계신 가정이 많습니다.

 

물론 올바른 방식으로 자녀를 지도하기 위해서 선택한 것일 수도 있지만 민감한 시기의 자녀는 이런 식으로 부모님께 감시당하고 자유를 억압받는 것만 같아서 답답함을 느끼게 되고 은근히 정신적으로 피폐해질 수도 있는데 편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은 자녀들의 입장을 고려하여 이번 내용을 통해 구글 패밀리링크 삭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사실 정확하게 말하면 삭제가 아닌 우회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왜냐하면 삭제를 시도하는 것조차 부모님께 알림이 갈 수 있고 그렇지 않더라도 나중에 눈치를 챌 수 있으니 우회적인 방법이 더 효과적일 거라 생각하여 과정을 알려드릴 거예요.

 

728x90

 

요즘 남녀노소 가장 많이 이용하는 앱은 아마도 카톡과 유튜브일 거라 생각하는데 먼저 갤럭시폰 기준으로 몰래 특정 앱을 실행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보안 폴더를 이용해 보면 효과적일 것입니다.

 

 

 

 

바탕 화면에서 보이지 않으면 상단 파인더 검색의 창을 확인할 수 있으니 입력란에 보안 폴더를 검색하면 중요한 파일 및 앱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폴더를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하면 될 거예요.

 

표시한 부분을 탭하면 해당 화면으로 이동할 텐데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고 나서 밑에 [동의] 버튼을 눌러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삼성 계정 로그인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하면 잠시 동안 로딩 표시가 보인 후 보안 폴더 만들기 화면으로 이동하게 될 텐데 손쉬운 파일 추가로 민감하거나 중요한 사진 및 다른 파일을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고 알릴 거예요.

 

 

그러니 구글 패밀리링크 삭제 및 뚫는 방법보다 더 유용할 텐데 처음에는 잠금 방식을 제안할 테니 패턴, PIN, 비밀번호 중 선택하면 되고 마저 진행하면 보안 폴더로 이동하게 될 것입니다.

 

 

 

 

이제 밑에 [앱 추가]를 눌러 휴대전화에서 원하는 앱을 불러오면 될 텐데 위, 아래로 화면을 더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테스트로 YouTube를 선택한 다음 [추가]를 누르면 보안 폴더에 내가 원하는 앱을 넣어서 몰래 실행할 수 있을 거예요.

 

 

 

 

그러니 Family Link에 의해 차단됐어도 새롭게 구성된 보안 폴더에서 추가한 앱은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우회적인 방법으로 이용하면 시간적인 제한에서 자유로울 수 있고 감시를 피해 편하게 폰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갤럭시 폰이 아닌 분들은 다른 방법으로 우회를 해야 될 텐데 이번에도 YouTube를 기준 삼아서 알려드리면 메신저 앱 카카오톡을 실행한 다음 밑에 보이는 #을 누르면 검색창을 찾을 수 있을 것이며 여기에 유튜브를 검색해 보세요.

 

 

 

 

그러면 로딩 표시가 뜰 테니 잠시 기다리고 검색 결과가 나오면 유튜브로 링크를 눌러 들어가면 될 텐데 이 방법을 시도할 경우 카카오톡 자체적인 브라우저로 인식되어 Family Link 차단에서 제외될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https://bit.ly/3Dg3jw7

 

이러한 방법으로 패밀리링크 삭제 대신 더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될 테니 시도해 보시면 될 것이며 이 밖에 추가적인 또 다른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에 남겨드린 주소를 클릭해서 이동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