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울 콜택시 번호 정보를 알려
드리는 포스팅을 해볼 텐데 상황에 따라 급한
일이 생겼거나 자가용을 움직일 수 없는 상태일
때 택시를 타는 경우가 많지만 번화가가 아닌
인적이 드문 곳이거나 피크 시간이라서 택시가
잘 잡히지 않아 한참 기다렸던 적이 있을 겁니다.
특히나 서울은 대체적으로 유동인구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택시를 잡는 건 쉬운 일이 아닐 수
있으며 카카오 T를 이용할 수도 있겠지만 사용
방법을 모르거나 휴대폰으로 전화를 할 수 없는
상황일 때도 있어 일반 전화로 콜택시를 부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고 계실 필요가 있을 텐데요.
이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건 알고 있었지만
정확히 어디에 전화해서 Taxi를 호출하면 되는
건지 잘 모르고 계신 분들이 은근히 많은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이용 방법 및 주의
사항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될 것입니다.
서울에서도 콜택시를 부를 수 있게 서비스하고
있는 곳이 다양하게 많은데 서울 콜택시 번호는
02-722-5000으로 전화를 하시면 되고 업체는
나비콜, S택시, 엔콜, 친절콜, K택시, 하이콜
총 6군데가 있으니 이 중에서 연결할 수 있어요.
예전만 해도 만 원 이상 나와야지 콜비 수수료
비용을 면제해줬는데 요즘엔 기본 콜비 수수료가
천 원이거나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호출해서
부른 비용을 따로 받지 않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간혹 전화 연결이 어려울 때도 있을 텐데
이럴 땐 전국 통합콜센터의 번호인 국번 없이
1333을 누르면 국토교통부가 시행하는 서비스로
전국 콜택시 운영현황 및 호출이 가능할 거예요.
전국 어디에서나 고객이 필요한 시간 및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단일번호로 호출할 수 있습니다.
이용하는 방법은 전화상으로 현 위치와 목적지를
말하고 기다리면 연결된 업체로부터 연락을 받게
될 것이며, 친절하게 목적지까지 모실 것입니다.
하지만 가끔씩 부당한 요금을 요구하거나 승객을
얕보고 요금을 좀 더 올려 받으려는 일이 생겨서
불편함을 겪은 분들도 있을 텐데 이런 일이 있을
땐 다산콜센터에 연락해서 조치를 취하면 되세요.
국번없이 120번을 누르면 교통 민원 담당 직원과
연결될 것이며 불이익을 당한 것에 대해서 말하고
신고 접수를 할 수 있으니 쉽게 해결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서울 콜택시 번호 및 이용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 내용을 마치겠고요.
여태까지 Taxi를 부르기 위해 업체별로 번호를
일일이 찾아봤던 번거로움이 있었다면 이젠 알려
드린 통합 번호를 이용해서 쉽게 택시를 호출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는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통합 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할 겁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