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무료 원격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진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상황에 따라 원격으로 다른 PC와 원격으로 연결하여 효율적인 업무를 처리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일을 진행하게 될 때 사용하면 좋은 원격 데스크톱 도구로  팀뷰어, 네이트온 구글의 크롬 원격 데스크톱 등이 알려져 있지만 AnyDesk를 이용할 경우 쉽게 엑세스하여 문제를 해결하거나 사용법을 가르쳐줄 수도 있기 때문에 유용한데요.

 

AnyDesk는 개인이 사용할 때 프리웨어로 쓸 수 있으며 시간적인 제한도 없으니 자유롭게 상대 PC 화면을 연결 후 제어할 수 있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설치 및 사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될 것입니다.

 


 

 

 

인터넷 포털 검색창을 통해 웹상에서 찾아보면 금방 무료 원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을 텐데 'AnyDesk'를 입력한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확인 가능할 테니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해 주세요.

 

 

 

 

메인 화면이 열리면 중간에 초록색 버튼이 보이는데 [Free Download]를 눌러 설치 파일을 내려받으면 되겠고 응답하여 연결되면 지정된 곳에 파일이 추가될 테니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이런 창이 열릴 텐데 좌측 밑에 설치할 수 있는 링크가 있으니 클릭하시면 되겠고요.

 

 

 

 

설치와 관련된 옵션 항목 선택과 업데이트 설정을 직접 선택할 수 있으니 확인 후 [동의 & 설치]합니다.

 

 

 

 

허용하면 로딩 후 환영한다면서 반기는 페이지가 열리는데 밑에 [시작하십시오!]를 눌러주세요.

 

 

 

 

이런 과정을 완료하면 애니데스크의 최신 버전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며 좌측 상단을 보면 9자리의 숫자 표시를 볼 수 있을 텐데 이 숫자는 내 PC의 접속 번호를 의미하는 것이며, 만약에 상대방이 주소를 알려달라고 하면 숫자 9자리를 상대에게 알려줘서 연결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728x90

 

반대로 내가 상대의 PC와 연결해야 될 때도 있을 텐데 무료 원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상대방의 PC 화면을 제어하고 싶다면 상대의 워크스테이션 주소를 입력해야 되니 번호를 알려달라고 요청한 다음 주소를 적고 나서 [연결]할 수 있을 거예요.

 

 

 

 

정확하게 적지 않았을 경우 대상 주소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올 테니 정확히, 올바르게 입력했는지 잘 확인해 보셔야 되고 정상적으로 진행되면 상대 승인을 받고 나서 연결된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상대방의 화면에선 원격제어 요청이 오면 세션 요청이 수신됐다는 메시지의 팝업이 뜨게 되는 것인데 이때 [승인]을 눌러서 허용하시면 돼요.

 

이후부턴 내 PC 바탕화면에서 상대방 PC 화면을 볼 수 있게 될 것이며 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을 테니 파일 전송 또는 문제가 됐던 부분에 대해 설명하거나 공유하면서 진행 가능할 것입니다.

 

 

 

 

애니데스크를 이용하면 이렇게 효율적인 작업을 할 수 있으니 도움될 텐데 다중 플랫폼 지원과 안정적인 원격 제어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실 수 있고 사용해보면 효율적인 걸 느낄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무료 원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상대 PC 화면을 모니터링하거나 온라인 회의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며 준비 중인 프레젠테이션 등 공동 작업도 가능할 테니 효과적일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