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트위치 계정 탈퇴, 삭제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Twitch는 게임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동영상 방송 플랫폼의 선두주자이며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고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하는 스트리머는 게임 플레이 영상을 실시간으로 송출하여 시청자와 채팅하면서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어 좋습니다.

 

 

 

 

게임에 특화되어 있지만 스트리머의 일상 모습, 소통, 먹방 등 다양한 콘텐츠 영상도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즐겨보시는 분들이 많지만 상황에 따라 좋아하는 스트리머의 방송이 더 이상 진행되지 않거나 다른 플랫폼으로 옮기게 되어 이젠 이용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때도 있을 거예요.

 

다른 경우로 다른 계정이 이미 존재하고 있어서 기존에 사용하는 아이디는 유지하고 예전에 만든 계정은 삭제하고 싶을 때도 있는데 비활성화를 할 수도 있지만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은 분들은 회원 탈퇴로 아이디를 지우고 싶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바일 앱으로 접속하고 계신 분들이 꽤 많겠지만 탈퇴 과정을 완료하기 위해선 앱이 아닌 모바일 웹 브라우저 또는 PC 환경으로 들어가서 지울 수 있다는 걸 아셔야 되는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트위치 계정 탈퇴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과정을 참고하여 동일하게 따라 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PC 버전을 기준으로 알려드릴 텐데 일단은 Twitch TV로 이동하여 로그인한 다음 우측 상단 쪽을 보면 프로필 모양을 확인할 수 있으니 선택하시고 메뉴가 열리면 밑에 있는 [설정]을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상단 메뉴 중 점 3개 표시를 누를 경우 더보기 메뉴가 열릴 것이며 아래 쪽을 보면 [개인정보 정책]이 있으니 선택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넘어간 화면을 보시면 관련 내용이 영어로 나와있을 텐데 Table of Contents를 보면 Account Closure & Deletion가 있으니 링크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해당 내용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스크롤이 내려가고 설명 중간에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계정 폐쇄를 위해서 표시한 링크를 클릭합니다.

 

 

이제 계정을 삭제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참고로 없앨 경우 내 모든 콘텐츠와 개인 정보가 영구적으로 지워질 것이며 더 이상 해당 ID를 사용할 수 없다고 안내할 테니 알고 계시면 되고요.

 

 

 

 

아이디 확인 후 선택사항이지만 계정을 없애려는 이유가 있다면 입력하고 [계정 삭제]를 누릅니다.

 

 

 

 

예전 같았으면 트위치 계정 탈퇴 시 본인인 것을 확인하기 위한 차원에서 비밀번호를 재입력해야 되는 절차가 있었지만 시도한 결과 다음 화면에서 계정이 삭제됐다는 메시지가 바로 나오더라고요.

 

연결된 메일로 받은편지함을 열어보니까 Twitch가 보낸 메일을 읽을 수 있었는데 삭제 요청을 수신하여 제출 요청에 따라 계정을 비활성화시켰다면서 요청한 날짜로부터 90일 이내에 프로필 정보가 지워질 예정이고 이후 복원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만약에 다시 살리고 싶을 경우 로그인을 해서 재접속을 하면 계정 재활성화 팝업이 뜰 테니 선택하여 계속 아이디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계시면 되겠고 이상으로 계정 활동을 멈추기 위해 트위치 회원 탈퇴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