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인스타 활동상태 표시 확인 및 해제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요.

 

 

 

 

인스타그램은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중 하나로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계정을 본인 소유의 개인 공간으로 활용하거나 자유롭게 사진과 동영상을 올려 관심사에 대해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서로 영감을 얻을 수도 있어 여러 가지 용도로 활동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SNS에서 자유롭게 소통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정보도 얻을 수 있어 유용하고 Instagram에서 사용자를 위해 제공하는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편리하게 계정 관리를 할 수가 있어 도움이 될 때도 있지만 개인에 따라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특정 기능으로  인해 불편을 겪은 적도 있을 거예요.

 

728x90

 

물론 개인차가 있겠지만 일부 몇몇 분들은 최근 활동한 사실을 주변 사람들이 쉽게 알 수 있다는 게 오히려 불편하게 느껴진 적도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공개범위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인스타 활동상태 표시 해제 방법으로 먼저 모바일 버전부터 설명해 보도록 할 텐데 일단은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해 주세요.

 

 

 

 

계정에 로그인된 상태에서 우측 밑에 [프로필]을 누르고 바뀐 화면 우측 상단에 3단 선 표시를 누르면 메뉴가 추가로 나오게 될 텐데 밑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이 있으니 눌러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설정으로 넘어간 다음 [공개 범위]를 선택하고 활동 영역에서 [활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니 이 메뉴를 통해 허용 여부를 결정하시면 될 거예요.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을 텐데 이 버튼을 눌러서 꺼주면 앞으로 인스타그램에서 최근 활동한 시간 정보가 나를 팔로우하는 계정 및 메시지를 보낸 모든 사람에게 표시되지 않게 변경할 수 있고 반대로 나도 다른 계정 소유자의 활동 상태를 볼 수 없게 되니 결정을 하면 될 것입니다.

 

 

 

 

이렇게 모바일 앱에서 쉽게 비공개할 수가 있으니 동일하게 설정해 보면 될 것이며, 이번에는 PC 버전에서 공개 범위를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우측 상단 사람 모양 아이콘을 누르고 톱니바퀴를 클릭하세요.

 

 

 

 

팝업된 메뉴 중에 [공개 범위 및 보안]을 누릅니다.

 

 

 

 

그러면 인스타 활동상태 표시를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체크를 눌러서 해제할 경우 최근 활동시간 정보와 팔로우하는 계정 및 메시지를 보낸 모든 사람들에게 내가 인스타그램에 접속하여 활동하고 있는 사실을 알리지 않을 수 있고 나도 다른 사람들의 활동 상태를 볼 수 없게 적용될 거예요.

 

물론 모바일 또는 PC 환경 중 하나의 기기에서 이 설정을 변경할 경우 다른 기기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테니 추가로 설정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이렇게 적용하면 메시지를 보낼 때 최근 활동, 현재 활동 중 표시가 나오지 않아 행방을 알 수 없게 될 테니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실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