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 팔로워 삭제, 취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SNS 정보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요즘 많은 분들이 소셜미디어로 잘 알려진 인스타그램을 이용하고 계신 걸 볼 수 있으며 자유롭게 웹상에서 사진 및 동영상을 올려 공유할 수 있어 활동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웹상에서 자신만의 공간으로 이용하거나 개인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인스타에서 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기 위해 계정을 개설하고 비즈니스 차원에서 이용 중인 분들도 많아지고 있는데 상황에 따라 내가 올린 게시물을 다 보여주기 보다는 승인한 사람에게만 공개되는 걸 원할 때가 있을 거예요.

 

이럴 땐 보여주기 싫은 대상을 차단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공개 범위 설정 또는 팔로워 목록에서 삭제를 결정해 제외시킴으로써 이후 자연스럽게 남아있는 사람들만 내가 올린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게 정리를 해주면 편할 텐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팔로워 리스트 정리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바일 기준의 인스타 팔로워 삭제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우선 instagram 앱을 실행하고 나서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한 다음 우측 하단 프로필을 누르고 바뀐 화면에서 상단에 3단 선을 눌러 메뉴가 나타나면 밑에 [설정]을 선택하세요.

 

 

 

 

넘어간 페이지에서 다양한 설정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데 [공개 범위]를 터치하도록 합니다.

 

 

 

 

연결된 연락처 항목에서 [계정 공개 범위]를 누른 다음 비공개 계정 버튼을 활성화시키면 앞으로는 내가 승인한 사람만 사진 및 동영상을 볼 수 있게 될 테니 [팔로워 검토]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고요.

 

 

 

 

비공개로 전환되면 팔로워 리스트를 전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공개하고 싶지 않은 사용자를 살펴본 다음 [삭제]를 눌러서 개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팝업이 뜨면서 어떻게 처리되는 것인지 간단히 알려주는데 해당 사용자는 팔로워 리스트에서 지워진 사실을 알 수 없고 최종 확인 후 삭제를 눌러 목록에서 사라지게 할 수 있어요.

 

 

 

 

이후 공개 계정으로 바꿔도 되고 바꾸지 않아도 되니 이건 나중에 결정하면 될 부분이며 다시 프로필로 이동해서 살펴보면 팔로워 수가 전과 비교해서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인스타 팔로워 삭제 과정을 진행할 수 있으니 직접 시도해 보면 되고 다행이 이 사실을 상대방이 알 수 없다고 하니 안심하시고 조용히 정리하면 될 거라 생각해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