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롤 임시 비활성화 계정 복구 방법을 준비했는데 라이엇게임즈에서 제작한 리그오브레전드는 세계 최고의 MOBA 게임으로 많은 유저분들이 즐기고 있으며 끊임없이 이어지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 플레이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로그인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가끔씩 문제가 생길 때가 있는데 계정 이름과 비밀번호를 제대로 입력했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계정은 비활성화된 상태이므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복구하라고 하는 메시지가 떠서 당황했던 적이 있을 거예요.

 

다른 유저에게 피해를 끼쳤거나 위반된 행위를 했던 적도 없는데 이런 조치가 내려져서 몹시 억울하고 난감했던 분들이 있을 텐데 다행히도 간편인증 또는 본인인증 과정을 진행하면 다시 정상으로 계정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그렇지만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 건지 잘 모르거나 헤매고 있는 상황일 수 있을 것이므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다시 이용할 수 있도록 복구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게임에 접속하려고 했지만 롤 임시 비활성화 계정 메시지가 떴을 경우 [여기]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참고로 익스플로러보다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야지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요.

 

아이디와 가입자 이름, 자동입력방지 항목에 로봇이 아님을 체크하면 되는데 제시어에 해당되는 이미지를 모두 선택하고 확인하여 인증 과정을 마친 후 [다음]을 눌러 넘어가세요.

 

 

 

 

연결된 다음 페이지가 뜨면 임시 비활성화 계정 활성화를 선택하면 되고 팝업창으로 본인인증 실행하기에 체크한 후 [본인인증하기]를 누릅니다.

 

 

 

 

이제 [휴대폰 인증]으로 추가적인 과정을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될 텐데 PASS 앱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은 통신사를 선택한 다음 필수 동의 항목을 모두 체크하면 될 것이며 정상으로 처리되면 현황 화면으로 넘어갈 테니 확인해 보세요.

 

 

PASS 앱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 분들은 개인의 정보를 입력 후 인증번호를 받고 동일하게 적은 다음 기다려야 되니 약간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입력한 정보가 일치하면 롤 임시 비활성화 계정 복구 페이지로 이동할 것이며 현황에서 계정명을 확인할 수 있으니 아이디를 눌러 주시면 돼요.

 

그러면 계정을 비밀번호 변경 후 활성화시킬 수 있다고 알리는데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요.

 

 

 

 

개인정보 및 아이디, 집전화, 핸드폰 번호, 영문 성명 등 타인이 유추할 수 있을 법한 비밀번호는 피하는 게 좋고 3자 이상 연속된 동일 문자 또는 숫자 설정은 불가능하며 ID와 4개 이상 동일한 연속 문자도 불가능하다고 하니 숙지하여 입력 후 [계정 활성화]를 누릅니다.

 

 

 

 

처리되면 계정이 활성화되어 다시 정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볼 수 있을 것이며 확인차 계정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해 접속을 시도해 보면 로딩 중 표시가 나오면서 기다리고 있었고 다시 온 것을 환영한다며 반겨줄 거예요.

 

다소 복잡하고 어려울 것 같지만 알려드린 내용에 따라 순서대로 진행해보면 생각보다 쉽게 계정 복구를 할 수 있으며 롤 임시 비활성화 계정 상태를 해제하여 예전처럼 다시 롤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