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유튜브 클립다운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동영상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YouTube 사이트를 이용하다 보면 흥미롭고 유익하거나 관심 있고 마음에 든 영상 콘텐츠를 찾게 되어 파일 형식으로 저장하고 싶은 적이 있을 것이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노래를 발견해서 음원추출 과정을 거쳐 소장하고 싶은 적도 있을 것입니다.

 

물론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YouTube Premium을 이용하면 1개월 기간 동안 무료체험이 가능하긴 하지만 신청한 디바이스에서만 이용할 수 있고 이미 체험 기간이 만료된 분들도 있을 것이며 다른 방식으로 자유롭게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계신 분도 많을 거라 생각해요.

 

현재 웹상에서 잘 찾아보시면 과금 없이 동영상 URL 주소만 복사하여 최고화질(4K) 또는 음원 손실 없는 최고음질의 MP3를 저장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 존재하고 있으니 설치하시면 됩니다.

 

728x90

 

clip down을 인터넷 포털 검색창에 입력하여 찾아보면 쉽게 설치할 수 있고 사용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누구나 쉽게 적응하실 수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하여 유튜브 클립다운 설치 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거예요.

 


 

 

 

인터넷 검색 포털에서 clip down 사이트를 찾아 들어가면 첫 화면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을 테니 누릅니다.

 

응답 후 연결되면 setup 파일이 지정된 경로에 추가되어 있을 테니 확인 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세요.

 

 

 

 

준비 중인 화면이 뜨고 나서 라이선스와 관련된 내용의 창이 뜰 것이므로 소프트웨어 이용약관을 읽어본 후 [동의함]을 누르면 되고 구성 요소를 알려줄 테니 체크된 항목을 확인하고 넘어갑니다.

 

 

 

 

설치될 폴더를 알려줄 텐데 [찾아보기]를 눌러서 원하는 경로로 바꿀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고 압축 해제 후 잠시 동안 인스톨 과정이 이루어질 것이며 완료되면 [마침]을 눌러 창을 닫아주세요.

 

 

 

 

잠시만 기다리면 시스템 트레이에서 clip down 아이콘이 활성화될 것이며 실행된 창이 뜰 텐데 상단 입력란에 저장하고 싶은 동영상의 주소를 입력하시면 돼요.

 

 

 

 

YouTube에서 마음에 든 동영상을 찾은 다음 우클릭하여 URL 주소를 복사합니다.

 

 

 

 

프로그램 상단 입력란에 해당 주소가 붙여넣기되면 유튜브 클립다운 작업을 진행할 수 있을 텐데 이용할 때 주의사항은 저작권자가 허용한 영상만 다운받을 수 있고 해당 파일 같은 경우엔 영리를 목적으로 사용하면 안 되며 개인용으로만 저장하는 게 좋을 거라고 하니 유념해 주세요.

 

 

 

 

동의하면 동영상 다운로드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 중이라는 표시가 뜰 테니 잠시만 기다리면 되고 이후 Audio와 Video 버튼 중에 선택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테스트 차원에서 Video를 눌렀고 이후 다운로드 목록이 보여질 것이며 상태에서 표시한 버튼을 누르면 잠시 후 다운로드 완료! 메시지가 뜰 테니 지정된 경로를 확인해 보세요.

 

 

 

 

이렇게 원하는 동영상이나 음원을 추출하여 파일 형식으로 저장하고 소장할 수 있을 것이며, 모바일에 옮긴 후 이동하면서 보거나 들어볼 수도 있으니 필요할 때마다 활용하면 유용할 것입니다.

 

만약 프로그램 설치 작업을 진핼하거나 원하는 비디오 영상을 내려받는 과정에서 오류가 생길 경우 clip down 홈페이지의 자주 묻는 질문이나 문의 게시판을 이용하여 문제 현상을 알아봐서 해결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거예요.

 

이상으로 유튜브 클립다운 사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린 정보성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