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갤럭시 정각알림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 텐데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몇 시 정도 됐는지 궁금할 때가 있어 화면을 켤 때가 간간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 모습이 습관이 되는 바람에 가끔씩 손목 시계를 차고 있는 상태에도 핸드폰으로 시간을 확인했던 적이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거예요.

 

또한 필요에 따라 정시를 알리는 음성을 듣고 싶을 때가 있어 찾아봤던 분들이 많을 텐데 이런 기능은 피처폰에서 기본 제공될 때도 있었지만 요즘 최신폰엔 더 이상 지원되고 있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사용하고 싶다면 스토어 앱을 통해서 정시 알림을 들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이용해 보시면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설치 과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아이폰의 앱 스토어에서도 이런 기능을 지원하는 앱이 따로 존재하고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이번 포스팅 내용에서는 안드로이드의 갤럭시 정각알림 이용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릴 텐데 우선 휴대폰 바탕 화면에서 [Play 스토어]를 찾아 실행하도록 합니다.

 

 

 

 

상단 검색어 입력란에 정각알림을 입력 후 찾아보면 결과로 다양한 앱을 볼 수 있는데 현재 10만 이상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하고 있는 앱인 말하는 알람 시계가 적당할 듯 싶으니 설치하면 되고요.

 

728x90

 

앱 정보를 확인하면 다양한 기능 및 알림 방법을 안내하고 있으니 상황에 맞게 적용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니 유용할 텐데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 버튼을 눌러 바로 앱을 실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실행되면 상단에서 [정각] 메뉴를 누르고 표시한 버튼을 활성화하면 다음 정각의 남은 시간을 볼 수 있고 밑에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데 기본 문장(날짜, 시간, 음력)으로 문장을 추가할 수 있고 사용하는 시간, 소리 조절 방법도 매우 간단해요.

 

밑에 [펼치기]를 누르면 첫벨, 벨소리도 바꿀 수 있는데 무음도 가능하고 알림 방법은 진동+첫벨+아기+벨소리(음악)+기본 문장(날짜, 시간, 음력)+시간+시간별 문장도 필요할 때 허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갤럭시 정각알림 앱을 사용하면 될 텐데 상단 좌측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시간 설정, 말하기 기본 설정, 고급기능 받기, 벨소리 설정, 진동, 기타 등 세부적인 옵션을 맞출 수 있으며 [미리듣기]를 누르면 어떤 화면이 나오게 되는지 확인할 수 있으니 테스트하면 될 거예요.

 

 

 

 

정각을 알리는 화면이 뜨면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여 알림을 끌 수 있는 간단한 방식이니 누구나 쉽게 적응하여 사용 가능하니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또한 예약한 시간 및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해금지모드를 적용하면 예약한 시간 동안은 방해금지모드가 작동되어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이며 이밖에도 알람, 시계, 배터리, 타이머, 미리알림 메뉴를 눌러서 상황에 따른 여러 가지 설정이 가능하실 테니 매우 유용할 거예요.

 

이렇게 말하는 알람 시계를 사용하여 생활 속의 편리함을 느낄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알려드린 과정을 통해 설치하여 사용하면 될 것이며 이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활용 가능한 정각알림 앱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