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 텐데요.

 

YouTube는 구글에서 운영하고 있는 동영상 공유 서비스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마음에 든 동영상과 음악을 감상하고 직접 제작한 콘텐츠 영상을 업로드하여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심심할 때 영상을 보며 시간을 보낸 적도 많지만 상황에 따라 분위기와 감정, 기분에 어울리는 음악을 찾거나 취향에 맞는 장르의 곡, 좋아하는 뮤지션의 앨범에 수록된 곡, 커버 곡 등 음악이 필요한 순간에 검색해서 듣게 될 때가 있는데요.

 

이미 알고 있는 노래가 오랜만에 듣고 싶을 때도 있지만 간혹 우연히 듣게 된 노래의 멜로디가 꽤 괜찮고 매력적인 목소리가 마음에 들어 소장하고 싶은 생각이 든 적도 있을 텐데 미디어 플랫폼인 유튜브에서 이 기능을 이용해야 할 땐 프리미엄 서비스를 등록해야 가능한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최초엔 무료 체험으로 이용할 수 있지만 정해진 기간이 모두 만료되면 연장하고 비용을 지불해야 되기에 다소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이런 방식이 아닌 영상에 나오는 음원만 추출하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할 수 있을 거예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무료 이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며 자유롭게 이용 가능할 것입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YouTube에 접속한 후 원하는 동영상을 찾고 나서 재생하여 화면을 우클릭하면 메뉴가 뜰 텐데 [동영상 URL 복사]를 눌러주세요.

 

개인적으로 저 같은 경우 원곡이 아닌 커버해서 부른 유튜버의 목소리 톤이 마음에 들어서 음원 파일 형식으로 간직하고 싶었는데 동영상 URL 복사 과정을 마쳤다면 밑에 남긴 주소를 인터넷 주소 창에 입력하여 사이트 창을 추가로 엽니다.

 

 

 

 

Convert2mp3 Online Video converter. Convert Videos von Youtube in MP3

CONVERT2MP3 DEIN ONLINE VIDEO CONVERTER! Mit Convert2mp3 kannst du kostenlos Videos von YouTube online in MP3, MP4 und in weitere Formate konvertieren und downloaden. Der Service ist schnell, legal, kostenlos und ohne Registrierung. Convert2mp3 converter A

convert2mp3.club

 

그러면 해당 사이트가 열리는데 이곳을 이용할 경우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비디오 링크를 입력해서 다양한 음원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될 텐데 표시한 입력란에 방금 전에 복사했던 URL 주소를 붙여넣기하시면 돼요.

 

 

 

 

다음으로 옆에 목록을 보면 기본적으로 MP3가 설정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목록을 누르면 다른 Audio 형식으로 m4a, aac, flac, ogg, wma로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니 참고하면 되고 이상 없을 경우 [UMWANDELN]을 누릅니다.

 

 

 

 

정상으로 유튜브 mp3 음원추출 작업이 끝나면 밑에 [Download MP3] 초록색 버튼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며 해당 영상 제목이 바로 밑에 표시되어 있으니 확인하시면 되고 마지막으로 이 버튼을 누르면 진행되는 과정을 볼 수 있어요.

 

 

 

 

파일 용량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은 다르겠지만 checking video 표시가 뜬 다음 downloading media의 게이지 표시가 뜰 것이며 100%가 되면 mp3 download successful check downloads folder에 파일이 저장될 것입니다.

 

 

 

 

지정된 경로로 들어가 살펴보니 안전하게 추가된 음원 파일을 확인할 수 있었고 Audio plyaer를 연결하여 재생시켰더니 나름대로 괜찮은 음질로 노래를 들을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이렇게 PC에 노래를 소장할 수 있고 모바일로 내보내서 들을 수도 있는데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메일 내게쓰기로 파일을 보내거나 USB 케이블로 스마트폰과 PC를 연결시킨 후 Music 폴더에 넣는 것도 가능하며 PC 카톡에서 나와의 채팅으로 들어가 파일을 보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상황에 따라 본인에게 편한 방식을 선택하시면 되겠고 이렇게 동영상에서 나오는 노래 소리를 간단한 방법으로 추출할 수 있으니 좋을 것이며 주의할 점이 있다면 허락 없이 무단으로 파일을 다른 곳에 업로드하거나 배포할 시 문제 될 수 있으니 웬만하면 개인소장하시는 게 좋을 거예요.

 

이상으로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 정보성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