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삼성 갤럭시 다크모드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는 모바일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삼성에서 설계 및 제조한 스마트폰인 Galaxy는 시리즈로 출시 중인 제품으로 깔끔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국내는 물론 전 세계 많은 유저 분들이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실생활에 도움이 되고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오랫동안 애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사용 시 편리한 기능을 하나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상황에 따라 적용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핸드폰을 장시간 동안 이용하다 보면 눈이 점점 침침해지거나 피로감이 느껴질 때가 있으며 이럴 때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들어가서 화면의 밝기를 조정하면 되지만 밝기를 최대한 줄여봐도 마음에 들지 않고 별로 만족스럽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야간 모드로 전환하여 설정하면 전보다 나아질 수 있어 좋을 텐데 지금부터 방법에 대해 쉽게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갤럭시 다크모드 적용을 위해 우선 바탕 화면에서 설정 앱을 찾아 들어간 다음 여러 가지의 항목을 볼 수 있지만 여기서 [디스플레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밝기뿐만 아니라 블루라이트 필터로 화면 최적화 설정이 가능하지만 [야간 모드] 버튼을 허용하면 활성화시키면 밤일 때에도 편안하게 볼 수 있는 어두운 테마를 적용할 수 있을 거예요.

 

 

 

 

좀 더 쉬운 방법으로는 폰 화면 상단 퀵 패널을 내리면 다양한 메뉴를 볼 수 있으니 살펴보면 야간 모드를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모델에 따라 2, 3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함)

 

 

 

 

이렇게 블랙 모드로 전환시켜 전체적으로 화면을 어둡게 바꿀 수 있고 눈의 피로를 줄여줄 수 있어 도움될 것이며 상시 적용할 수도 있지만 시간을 설정하는 것도 가능한데 야간 모드 메뉴를 누를 경우 [예약 시간에 켜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728x90

 

일몰에서 일출까지, 직접 설정에선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을 입력할 수가 있으니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을 텐데 참고로 폰 자체 기능 중 전화, 문자, 설정 화면에서만 적용되는 걸 볼 수 있고 외부 앱은 적용되지 않으니 알고 계세요.

 

 

 

 

이렇게 갤럭시 다크모드 설정으로 배경을 어둡게 하여 눈의 피로와 부담을 줄일 수가 있고 배터리 소모량도 최소한 줄일 수 있는 효과도 있을 테니 여러모로 유용한 것이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요즘에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나 메신저, 동영상 사이트 등 많은 곳에서 블랙 모드를 제공하고 있는 걸 볼 수가 있는데 앞으로도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기능이 더 추가적으로 나오길 기대하면서 이만 포스팅 마칠게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