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생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취업을 하게 되면 회사에서 월급을 받을 수 있는 통장이 필요한데 실물 통장을 갖고 있지 않아도 괜찮은 게 사본을 제출하면 되니 문제 될 건 없을 것이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출력만 해주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과정을 어떻게 처리할 수 있는 건지 잘 모르고 계신 분들이 많고 특히 어르신 분들은 방법을 잘 몰라서 헤맬 수도 있는데 직접 가까운 영업점을 찾아가 요청해도 되지만 상황상 방문할 시간을 내는 게 어려운 분도 계실 거라 생각해요.

 

그래서 혼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한 분도 계실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PC를 이용하여 인쇄까지 진행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여 동일하게 처리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시작하기 전에 알고 있어야 할 점이 있다면 사용하는 PC에 공동인증서가 저장되어 있거나 이동식 저장 장치를 이용하여 본인임을 확인하는 절차가 진행될 것이므로 미리 준비해놓을 필요가 있고 해당 서비스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필수로 요구될 테니 알고 계시면 될 거예요.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을 위해 인터넷 검색창에 '국민은행'을 입력 후 찾으면 공식 홈페이지가 검색 결과로 뜰 테니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도록 합니다.

 

 

 

 

메인 화면이 열리면 좌측 상단에 보이는 [로그인] 버튼을 누른 다음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공인인증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정상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조금은 번거롭더라도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전체 설치]를 눌러 과정을 완료하고 [새로고침] 후 홈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바뀐 페이지 상단을 보면 메뉴가 보일 텐데 뱅킹관리 메뉴 중에 [계좌개설확인서]를 눌러주세요.

 

 

 

 

또 다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누르면 전자 서명 작성 창이 팝업되어 나타나는데 인증서 저장 위치를 선택한 다음 암호를 입력하고 나서 [확인]합니다.

 

 

 

 

잠시 로딩 표시가 뜨고 나서 해당 페이지가 열릴 것이며 현재 보유 중인 계좌 리스트를 볼 수 있을 테니 바로가기 밑에 있는 [한글]을 눌러주세요.(참고로 채권 및 시장성예금(CD, 표지어음, RP 등)과 비실명계좌는 출력할 수 없음)

 

 

 

 

선택 시 보유한 입출금통장 및 인터넷뱅킹으로 신규된 상품에 대한 계좌개설확인서의 내용을 볼 수 있을 거예요.

 

728x90

 

예금종류, 계좌번호, 신규일 날짜 정보도 알 수 있으니 살펴보시면 되고 따로 필요할 경우 밑에 [인쇄] 버튼을 눌러 출력하면 되겠습니다.

 

 

 

 

이제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작업으로 [인쇄]를 누르면 미리보기 화면으로 팝업창이 열릴 텐데 프린터 대상을 설정하신 다음 페이지 전체는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레이아웃은 세로 또는 가로 방향으로 바꿀 수 있고 컬러는 흑백으로 진행할 수도 있으니 원하는 설정을 해보시면 될 거예요.

 

또한 필요에 따라 PDF 형식의 파일로 저장하는 것도 가능할 테니 파일 형식으로 저장하는 것도 좋을 것이며 필요 시 쉽게 인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통장사본을 확인하는 법은 알고 보면 별로 어렵지 않고 간단하므로 필요할 때마다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해서 처리하면 된다는 점을 알려드렸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최소한 출처 정도는 밝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