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생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네이버 문자보내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에는 휴대폰으로 SMS 문자는 물론 카카오톡이나 다른 메신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쉽게 상대와 대화를 나눌 수 있고 채팅이 가능하여 편리해졌지만 간혹 일반 문자메시지를 보내야 될 때도 있을 겁니다.

 

 

 

 

시간에 쫓겨서 급하게 외출 준비를 한 탓에 폰을 집에 두고 왔거나 잘 간수하지 못해서 분실했을 때도 있을 것이며 휴대폰이 고장나는 바람에 당장 사용하기 어려웠던 적도 있을 텐데 하필 이럴 때 누군가에게 일적인 문제로 전화나 문자를 보내야 되지만 그러지 못해 불편했었던 적이 있을 거예요.

 

물론 주변 사람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폰을 빌릴 수도 있지만 빌릴만한 상황이 못돼서 난처하고 당황스러웠던 적이 있었을 텐데 앞으로 언제 또 이런 문제가 생길지 모르니 예방 차원에서 대처 방안을 미리 마련하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럴 때 N사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문자보내기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 텐데 아직까지 모르고 계셨던 분들을 위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유용함을 느끼게 될 거예요.

 


 

N사 포털 검색창에 네이버 모바일 문자메시지를 입력하면 결과로 사이트가 나오게 될 테니 클릭해서 이동하고 발신번호 본인인증을 마친 후 등록을 해서 진행할 수 있는데요.

 

728x90

 

상황에 따라 발신번호를 변경하여 이용하는 걸 원하는 분도 계실 테지만 아쉽게도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84조의 2)에 따라 본인 명의 번호로만 보낼 수 있게 됐습니다.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면 팝업이 뜰 테니 관련된 내용을 읽어볼 필요가 있으며 밑으로 내리면 [발신번호 등록하기] 버튼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용약관에 관한 내용을 볼 수 있는 팝업 창이 나올 테니 확인 후 동의하면 되겠습니다.

 

 

 

 

완료되면 추가 약관에 체크하여 동의하고 이름과 생일,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한 다음 [인증] 버튼을 누르면 인증 번호를 전송받게 될 테니 동일하게 적은 후 등록을 위해 [확인]을 누르면 될 거예요.

 

 

 

 

그러면 이러한 메인 화면을 볼 수 있을 텐데 문자, 그룹, 국제메시지 중에 선택하면 되고 일반 네이버 문자보내기 전 참고할 부분으로 우측에 이용 요금 안내가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메시지쿠폰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이용하실 수 있고 단문SMS, 장문LMS, 멀티MMS로 구분되어 있으며, 본격적으로 사용하면 될 텐데 하루 최대 500건까지 가능하다고 하며 단체 문자 메시지로 동시 전송은 최대 20명까지 보낼 수 있다고 해요.

 

 

 

 

특수문자, 이미지 첨부도 할 수 있고 받는사람은 주소록검색, 최근발신을 통해 알아볼 수 있지만 이름 또는 전화번호 검색을 입력하면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내용을 입력하여 바로 보내도 되지만 예약전송을 선택하여 시간 설정 후 전송하는 것도 가능하여 유용할 것입니다.

 

직장 업무 및 홍보, 집안 경조사 등 여러 가지의 용건으로 개인이나 단체문자를 보내야 될 때가 있을 텐데 이때 컴퓨터를 활용해서 인터넷문자 보내기 서비스를 이용해 보면 도움이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최소한 출처 정도는 밝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