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생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국민은행 잔액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국민은행에서 자금을 관리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걸 볼 수 있으며 영업점에 방문해서 계좌 관리 및 입출금 금융 업무를 보는 분들도 많을 거예요.

 

 

 

 

직접 창구에 가거나 ATM 기기를 통해서 잔액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지만 영업점이나 현금자동지급기가 비치된 곳을 찾아가지 않아도 쉽게 현재 잔액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아직까지 이런 방법이 있다는 걸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참고로 이 내용은 특정 금융기관만 해당되는 건 아니지만 대표적으로 국민은행을 기준으로 삼아 알려드릴 테니 다른 금융기관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도 동일하게 확인하여 필요한 순간에 빠르게 알아본 후 그에 따른 업무를 진행하면 될 거예요.

 

2가지로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텐데 첫 번째 국민은행 잔액조회 방법은 전화를 통해 알아볼 수 있는 방법으로 1588-9999로 전화를 하면 상담 직원과 연결되어 잔액 현황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24시간 연중무휴로 가능하고 위 번호로 연락해서 안내 음성을 듣고 키패드에서 3번을 누르면 예금, 펀드 잔액조회 등 다양한 관련 상품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으니 안내 음성에 따르면 되는데요.

 

 

 

 

연결 시 본인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와 # 버튼을 누르면 다음 단계로 조회를 원하는 계좌번호와 # 버튼을 눌러야 되고 마지막으로 계좌 비밀번호 4자리를 누르면 현제 잔액과 출금 가능 금액이 얼마나 되는지 쉽게 알 수 있으니 편리할 것입니다.

 

728x90

 

이렇게 본인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되는 단계적인 과정이 몇 가지 있으니 보안적으로 안전할 것이며 또 다른 방법은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PC를 기준으로 알려드리면 우선 인터넷 검색창에 국민은행을 입력하여 홈페이지로 들어가신 다음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될 것이며 이 과정에서 필수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국민은행 잔액조회가 가능할 것입니다.

 

 

 

 

전자 서명 작성의 팝업창이 나오면 인증서 저장 위치를 선택 후 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야 되는데 입력란을 누르면 화면에서 키보드가 나타날 테니 마우스로 자판을 입력한 후 확인하면 될 거예요.(대문자, 숫자, 기호는 Shift를 눌러 확인 가능)

 

 

 

 

정상적으로 인증되면 로딩 후 계좌조회를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것이며 총 예금 잔액을 조회할 수 있을 테니 쉽게 이용 가능할 것입니다.

 

이 방법은 모바일 환경에서도 공인인증서 로그인 접속 후 쉽게 알아볼 수 있을 테니 도움될 것이며 이 밖에도 궁금한 점이 있을 때 상품검색, 이메일/채팅/어른신전용/수화 상담 등 여러 가지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진행하기 어렵고 불편 사항이 있을 때 연락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 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최소한 출처 정도는 밝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