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롤 닉네임 글자수, 띄어쓰기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롤은 라이엇 게임즈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팀플레이, RTS, RPG를 하나의 게임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어서 금방 질리지 않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PC게임 일간검색어에서 대부분 1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상당한 걸대 알고 계실 텐데요.

 

처음으로 계정을 만들어 시작하거나 부계정을 추가로 개설하려고 할 때 참신하거나 멋진 이름으로 만들기 위해서 생각한 닉네임이 있겠지만 롤은 글자수에 정해진 기준이 있기 때문에 알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너무 긴 소환사 이름을 만들 경우 게임 이용 과정에서 오류 및 각종 불편 사항이 발생할 수 있으니 허용되는 기준을 정한 것이라고 해요.

 

나중에 또 어떻게 변경될지 모르겠지만 현재 기준으로 한글로만 입력할 땐 최대 8글자이고 영어 같은 경우 16글자라고 알려져 있으며 유추해 보면 이는 알파벳 2개가 한글 1글자로 인식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ABCDEF타격'이라는 닉네임을 만들 때 이것은 한글 기준 5글자로 인정되는 것이니 혼용해서 사용하고자 할 때 참고하면 될 거예요.

 

728x90

 

이렇게 롤 닉네임 글자수 기준을 알려드렸지만 띄어쓰기도 글자로 포함되는 건지 궁금한 분들이 있을 텐데 띄어쓰기는 영어 1글자로 인식된다고 하며 영어로만 만들 경우에는 최대 14까지 입력할 수 있고 띄어쓰기는 최대 2개까지 가능할 겁니다.

 

 

 

 

그렇지만 정보입력 시 띄어썼더라도 붙여쓴 것과 같은 닉네임으로 인식되며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롤의 소환사 이름을 만들 때 16바이트까지 허용되는 것인데 영어와 숫자, 띄어쓰기는 1글자당 1바이트에 해당되는 것이며 한글 1글자는 2바이트라고 생각하면 돼요.

 

띄어쓰기 2칸=숫자 2자=영어 2자=한글 1자

 

그러니 예를 들어서 한글 최대 글자수 8에 맞게 '가나다라마바사아'를 만드는 건 가능하지만 중간에 공백을 넣어서 '가나다라 마바사아'로 만드는 것은 초과되어 진행할 수 없는 것입니다.

 

또한 공백을 넣는 게 가능하다고 해서 글자와 글자 사이를 너무 길게 띄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웬만하면 정상적인 이름을 사용하는 게 좋을 것이며 롤 시스템 특성상 기준을 정해놓은 것이니 혼용해서 쓸 때 고려해 줄 필요가 있어요.

 

이상으로 롤 닉네임 글자수 관련 정보를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삼가주시길 바라겠고 최소한 출처 정도는 밝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