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동영상 파일인 avi mp4 변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일단 용어부터 간단하게 알아보면 avi(Audio Video Interleaved)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Windows와 함께 개발한 동영상 파일 형식을 말합니다.

 

 

 

 

mp4(MPEG-4> part 14)는 코덱의 한 종류로 동영상의 재생 기능이 지원되는 걸 의미하는 것이며 쉽게 말해서 화면상에 보여지는 mp3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파일을 이용하던 중 가끔 영상의 확장자를 인코딩 작업을 통해 변경해야 할 경우가 생길 수도 있는데 이럴 땐 무료 사용이 가능한 인코딩 프로그램 Daum 팟인코더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므로 사용법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avi mp4로 변환을 시켜주기 위해 Daum 팟인코더를 설치해야 되는데 인터넷 검색 포털 사이트를 이용해서 얼마든지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를 진행하면 될 거예요.

 

Daum 팟인코더를 설치하는 작업은 그리 어렵지 않으니 구체적인 설명은 따로 하진 않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처음 열어보면 이러한 구성을 갖춘 인터페이스를 볼 수 있는데 변환하기 위한 해당 파일을 불러오기 또는 마우스로 끌어다 넣으면 파일이 추가될 거예요.

 

 

 

 

저는 TEST라는 avi 파일을 불러온 상태이며 이제 avi mp4 변환을 하기 위해서 몇 가지의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하단에 PC 저장용누르고 인코딩 옵션에 PC/PMP용에 체크를 한 다음 파일형식을 'MP4'로 변경해 주시면 되고요.

 

화면크기와 영상화질도 직접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고 저는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기에 굳이 건드리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마지막 설정을 모두 마쳤다면 우측 하단에 있는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728x90

 

그러면 인코딩 작업이 시작되고 파일의 전체 진행상황을 퍼센티지로 볼 수 있을 것이며 남은 시간도 표시되고 파일 크기도 알 수 있을 겁니다.

 

혹시나 설정을 또 변경할 게 있다거나 잠시 중단을 하고 싶다면 하단에 일시중단이 있으니 누르면 될 거예요.

 

 

 

 

잠시 후 인코딩이 완료 됐다고 알릴 것이며 avi mp4 변환이 잘 됐는지 폴더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눌러보시면 되는데요.

 

 

 

 

PotEncoder 라는 폴더에 mp4 형식으로 변환된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어렵지 않고 손쉽게 파일 형식을 바꿀 수 있으니 그동안 모르고 계셨던 분들은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변환 작업을 진행해 보면 만족스러움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