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프로필 배경사진 바꾸기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톡은 모바일 프리웨어 메신저 서비스로 국내 많은 사람들이 PC 및 모바일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추가적인 업데이트와 실생활에 도움 되는 기능을 추가해 만족도가 꽤 높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필수로 이용하는 앱 중 하나로 사용을 하다 보면 친구목록이나 채팅방에 자신의 프로필을 볼 수 있으며 차단되지 않은 일반적인 다른 사람들도 내 프로필을 선택하면 대표사진과 배경 이미지를 살펴볼 수 있다는 걸 아실 텐데요.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부분이다 보니 신경 쓰고 관리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며 자기만족으로 꾸미고 계신 분들도 있을 텐데 매번 업데이트가 이루어져서 그런지 어디서 어떻게 바꾸면 되는 건지 헷갈릴 수도 있을 겁니다.

 

728x90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원하는 기능을 사용하려고 했지만 어디로 갔는지 보이질 않아서 당황스러웠던 적이 있을 텐데 이번 내용을 통해 카톡 프로필 배경사진 바꾸기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우선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화면이 열리면 친구목록이 보이는 화면 상단에 나를 선택합니다.

 

 

 

 

이동한 화면 밑에 [프로필 편집]을 누르면 여러 가지 메뉴 아이콘을 볼 수 있는데요.

 

 

 

 

좌측에 있는 카메라 모양을 누른 다음 앨범에서 사진/동영상 선택 메뉴를 누르면 본인이 원하는 사진을 찾을 수 있고 결정해서 적용하는 것이 가능할 거예요.

 

 

 

 

기본적으로 전체보기에서 그동안 찍었던 사진을 모두 확인할 수 있지만 상단 목록을 눌러 카메라, 스크린샷, 카카오톡 등에서 저장했었던 그림 및 사진을 보는 것도 가능하니 확인하시면 될 텐데 마음에 든 사진을 찾아 결정하셨다면 편집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깨끗한, 그겨울, 따스한, 빛나는 등 다양한 필터 효과를 쉽게 적용할 수 있고 원하는 부분만 자르거나 회전 아이콘 추가, 글쓰기 등의 작업도 가능하니 설정하여 확인하면 될 거예요.

 

 

 

 

이제 마지막으로 미리볼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할 것이며 이상 없다면 [완료]를 눌러 적용시킵니다.

 

 

이렇게 카톡 프로필 배경사진 바꾸기 과정은 별로 어렵지 않고 간단하니 마음에 든 사진이 있을 때 배경으로 지정해 보면 되고 만약 이전에 적용했던 사진으로 바꾸고 싶을 땐 배경 아무 곳이나 한 번 터치하면 예전에 지정했던 사진을 볼 수 있어요.

 

 

 

 

저 같은 경우 총 6장이 있는 걸 볼 수 있었고 옆으로 넘기면 어떤 이미지가 있었는지 볼 수 있는데 우측 밑 점 3개 모양을 눌러 배경으로 지정할 수 있고 저장, 나만보기, 삭제도 가능하니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우측 상단에 보이는 이미지 홈을 눌러보면 나의 배경, 프로필사진, 상태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고 언제 지정했었는지 날짜도 알 수가 있으며 여기에서도 점 3개 모양을 눌러 배경 및 사진을 변경할 수 있으니 자유롭게 이용 가능할 거예요.

 

이 밖에도 프로필 편집을 통해 마음에 든 노래를 삽입하거나 멋지고 예쁜 그림과 다양한 종류의 필터 효과도 적용할 수 있으니 적용하려고 하는 이미지에 맞게 설정해서 꾸밀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카톡 프로필 배경사진 바꾸기 방법의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