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안드로이드 카톡테마 다운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톡은 모바일 및 PC에서 이용 가능한 메신저 서비스로 많은 사람들이 필수로 사용하고 계실 텐데 카카오톡 앱을 실행할 때마다 뜨는 화면이 지겹게 느껴져서 바꾸고 싶은 적이 있을 겁니다.

 

 

 

 

물론 카톡 앱을 통해서 제공하고 있는 몇 가지의 테마가 있긴 하지만 딱히 마음에 드는 스타일이 없어서 다른 방법을 찾아보는 중인 분들이 있을 텐데요.

 

취향에 맞는 콘셉트와 분위기를 느껴지는 테마를 찾고 있는 분들을 위해 설치 후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휴대폰 바탕 화면을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필요한 앱을 설치할 수 있는 스토어 앱이 있으니 터치해서 실행하면 되는데 구글의 Play 스토어를 실행하고 상단 검색창에 '폰테마샵'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앱을 찾을 수 있으니 설치 후 [열기]를 누릅니다.

 

 

 

 

이 앱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국내 1등 테마앱으로 누적 다운로드 횟수가 1,000만을 넘었다고 하며 배경화면과 카카오톡 테마, 잠금화면을 무료로 제공하고 매일 감성, 이미지, 일러스트, 캐릭터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있어 사용자 만족도가 높은 걸로 알려져 있으니 이용해 볼 만할 텐데요.

 

 

 

 

안드로이드 카톡테마 다운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설치를 마치고 앱을 열어 사용자 권한을 허용하면 이런 메인 화면이 나오는데 상단에 [카카오톡]을 선택하면 다양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테마 목록을 볼 수 있으니 살펴보고 마음에 든 걸 선택합니다.

 

 

 

 

개인적으로 단순하고 심플한 스타일을 좋아해서 'universe'라는 테마를 선택했고 옆으로 넘기면 어떤 스타일로 적용되는 건지 미리볼 수 있으니 확인하면 되겠으며 밑에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728x90

 

잠시 동안 로딩이 될 테니 기다리고 체크 표시가 뜨고 이동한 화면에서 [설치]를 터치하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마무리되면 앱이 설치됐다고 알려줄 테니 완료를 누르고 넘어간 화면에서 지금 바로 적용할 건지 물을 텐데 지금 적용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친구목록, 채팅방, 채널, 더보기 화면 등 카카오톡 기본 화면에서 바뀐 걸 보실 수 있으니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만약에 마음이 바뀌었거나 다른 테마로 변경하고 싶을 땐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고 [전체 설정]을 누르면 설정 메뉴가 나오는데 [테마]를 선택하여 공식 테마 목록을 볼 수 있고요.

 

 

 

 

맨 밑에 사용자 테마 항목이 추가되어 있을 것이며 [관리]를 통해 테마 삭제도 가능하니 참고해서 사용해 보시면 될 겁니다.

 

 

이렇게 안드로이드 카톡테마 다운 과정은 어렵지 않고 간단한데 가끔씩 폰테마샵 앱에서 마음에 든 테마를 설치하고자 할 때 곰젤리가 부족한 상태라 충전할 건지 의사를 물어볼 때가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충전이 부담스럽다면 광고를 보고 무료로 다운로드하는 것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20초 이상 보면 광고가 끝날 것이며 우측 상단에 있는 x 표시를 누르면 이어서 진행할 수 있을 거예요.

 

사용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며 기분에 따라 자유롭게 카카오토 테마를 바꿀 수 있으니 유용할 거라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