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Rexpert30 Viewer 1,0,0,101 관련 내용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 특정 사이트에 들어가서 업무를 진행할 때가 있으며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선 필수로 보안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물론 원하는 업무를 마친 후 파일이 저장된 곳을 찾아서 지우고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방치하고 있거나 날 잡아서 한 번에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찾아서 정리하려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거나 익숙치 않은 분들의 경우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어떻게 찾아서 지워야 되는지 잘 모르고 웹상에서 제안하고 있는 보안과 관련된 모듈을 전부 다 허용하여 컴퓨터를 실행할 때마다 함께 활성화되는 프로세스가 있는 것도 모른 상태에서 작업을 하고 있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Rexpert30 Viewer도 마찬가지 교육과 연관된 관공서나 인터넷뱅킹 관련 업무를 처리해야 되는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로 알려져 있는데요.

 

728x90

 

웹에서 안전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취지는 좋긴 하지만 자주 사용할 일이 없는 곳에 설치했을 때 사용할 일도 없는데 계속 PC 용량만 차지하고 있으니 컴퓨터가 부담을 느낄 수도 있고 간혹 끊김 현상이 생기거나 처리 속도가 느려지는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정리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로 Rexpert30 Viewer 1,0,0,101 프로그램 같은 경우 클립소프트(CLIPSOFT)라는 곳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이며 원하는 일 처리를 위해 특정 사이트에 들어가 문서 서식 파일을 보거나 증명서 발급 및 출력을 할 때 필요할 수 있어요.

 

컴퓨터 사양이 좋고 자주 방문하는 곳에서 설치한 거라면 굳이 제거하지 않아도 되지만 저사양 PC 또는 자주 방문하는 곳이 아니라면 불필요할 테니 관련 프로그램을 찾아서 지우는 게 좋을 겁니다.

 

 

또한 지웠어도 나중에 해당 사이트를 다시 찾아 들어가면 또 다시 최신 상태로 설치할 수 있으니 지우는 게 속 편하실 텐데 삭제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니 아래에 설명하는 내용을 참고하시면 될 거예요.

 


 

 

 

우선 좌측 하단을 보면 시작 메뉴가 있으니 누른 다음 메뉴 중에 제어판을 찾아 창을 열고 [프로그램 제거]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그러면 지금까지 설치했던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수동으로 삭제하기 위해 목록에서 찾은 다음 우클릭해서 [제거/변경]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오래 기다릴 필요 없이 결정하면 순식간에 완전히 제거됐다는 알림이 뜨게 될 텐데 만약 이 방법이 통하지 않을 경우 직접 아래의 경로로 들어가시면 돼요.

 

내 PC> (C:)> Program File (x86)> clipsoft> rexpert30> bin> viewer 폴더를 열어줍니다.

 

 

 

 

그러면 uninstall.rexpert30viewer.exe 파일이 있을 것이며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제어판에서 지운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지울 수 있을 거예요.

 

클립소프트의 Rexpert30 Viewer 1,0,0,101 또는 1,0,0,447 프로그램 때문에 신경 쓰였거나 불편하셨던 분들은 이렇게 처리하면 될 것이며 이후 쾌적한 PC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