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 글씨체 다운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NAVER는 검색포털 사이트로 다양한 편의 기능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나눔글꼴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이용하는 분들이 많고 오픈 라이선스 형태로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으며 수정하거나 재배포도 가능하므로 나눔글꼴 시리즈를 찾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버전에도 최적화된 정통 고딕 서체를 제공하여 사용자분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데 상황에 따라서 PC를 포맷했거나 공공장소에서 공용인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을때 작업에 필요하여 설치해야 될 때가 있을 겁니다.

 

728x90

 

그렇지만 어떤 경로를 통해서 인스톨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지 헷갈릴 수도 있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거예요.

 


 

 

 

네이버 글씨체 다운을 위해 인터넷 검색 엔진에서 '한글한글 아름답게'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공식 사이트가 나오는데 아래에 있는 카테고리 중 [나눔글꼴]을 볼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그러면 해당 페이지가 열리고 나눔글꼴 모음으로 스퀘어라운드, 스퀘어, 바른펜, 바른고딕, 글꼴에코, 손글씨 나눔고딕/명조 등의 여러 가지 종류의 나눔관련 시리즈 폰트를 확인할 수 있고 체험해 보는 것도 가능하니 폰트 굵기과 크기를 설정한 다음 커서가 깜빡이는 곳에 입력해 볼 수 있어요.

 

 

모든 서체를 다 받을 수도 있지만 마음에 든 것만 받고 싶다면 폰트 소개 내용 밑에 설치할 수 있는 표시가 있으니 클릭해서 내려받으시면 되고요.

 

 

 

 

TTF와 OTF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서체는 TTF이니 참고하시면 되고 현재 사용 중인 PC 운영 체제에 맞게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응답 후 연결되면 지정된 폴더에 Setup 파일이 추가된 걸 볼 수 있으니 더블클릭하여 실행한 다음 허용하면 설치를 시작할 수 있는 창이 뜰 것이며 시작하기 전 작업 중인 문서를 저장할 필요가 있고 실행 중인 그래픽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게 좋으니 안내에 따른 후 설치해 주세요.

 

 

 

 

이제 네이버 글씨체 다운 작업을 위해 압축 해제 과정이 진행될 것이며 순식간에 끝날 정도로 금방 처리될 테니 잠시만 기다리면 되고 완료되면 설치가 마무리될 것이므로 창을 닫으면 되지만 네이버 웹 브라우저의 검색 기본값으로 설정과 네이버 툴바 설치가 체크되어 있는데 필요하지 않으면 해제 후 창을 닫습니다.

 

 

 

 

이제 작업하기 위한 문서 또는 그래픽 프로그램을 열고 폰트를 적용해 볼 수 있는데 저 같은 경우 포토샵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나서 Type Tool을 선택한 다음 텍스트를 입력했고 방금 전 설치했던 서체 나눔바른고딕을 찾아보니 정상적으로 추가된 걸 볼 수 있었으며 굵기도 정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디자인 컨셉에 따라서 글씨를 얇거나 보통, 굵게 선택할 수 있으니 여러가지 스타일로 적용해 볼 수 있을 것이며 효과적으로 활용 가능할 거예요.

 

예전에는 폰트를 적용하기 위해 제어판에 들어가서 모양 및 개인설정에서 글꼴을 열고 TTF 파일을 추가해야 됐지만 요즘에는 이렇게 간단한 방식으로 설치할 수 있어 편리해졌음을 느끼게 됐고 필요하신 분들은 동일한 방법으로 서체를 적용할 수 있으니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글씨체 다운 방법의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